2017년09월24일sun
정기구독신청 댓글보기 전체뉴스 광고문의
OFF
뉴스홈 > 뉴스 > 장애우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의왕시, '장애아동행복연대 징검다리' 중증장애아동 보호을 위한 MOU 체결
등록날짜 [ 2015년06월22일 10시51분 ]
사진 : 의왕시

 

데일리연합 김혜정기자] 의왕시는 지난 19일 뇌병변 중증장애 아동을 보호하고 있는 비영리 민간단체 ‘장애아동행복연대 징검다리(이하 징검다리)’와 중증장애아동 보호 및 운영 지원을 위하여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오전동 징검다리 건물(오전동길 30) 1층에서 진행된 이날 협약식에는 김성제 의왕시장을 비롯해 징검다리 김경숙 대표, 20여명 학부모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협약에서 의왕시는 향후 3년간 재활교사 인건비와 운영비 등의 보조금 지원을, 징검다리는 건물 등의 시설 무상사용과 함께 최대 15명의 장애아동에게 재활치료와 주간보호 프로그램 등을 제공할 것을 약속했다.

중증장애아동 12명을 보호하고 있었던 징검다리는 그동안 지원받을 수 있는 명확한 근거가 없어 운영에 어려움이 있었으나 이번 MOU를 통해 시설을 안정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길이 열렸다.

김성제 시장은 “이번 협약으로 중증장애아동의 삶의 질 향상과 자립생활에 필요한 서비스가 한층 더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중증장애아동들이 우리 사회의 어엿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그동안 시는 중증장애아동 전담 보육시설인 징검다리 어린이집이 아동들의 이용연령 초과로 폐원이 불가피해지자 비영리민간단체(장애아동행복연대 징검다리)로 전환시켜 보조금을 지원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는 등 중증장애아동 보호를 위해 힘써왔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올려 0 내려 0
김혜정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안성시, 찾아가는 맞춤형 이동법률 상담소 (2015-06-26 18:09:47)
'촉촉한 오빠들', 청각장애우 샛별씨의 '가슴 뭉클한 프로포즈' (2015-06-19 11:33: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