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연합 박혁진기자] ㈜매직에듀는 어린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교육 사운드북’을 출시하고 10월 1~4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코베 베이비페어에서 첫선을 보인다.
‘안전교육 사운드북’은 매년 안전사고의 약 40%를 차지하는 어린이 안전사고의 예방을 위해 기획된 제품으로, 어린이 안전교육을 재미있고 집중도 높게 할 수 있는 말, 그림, 노래, 재미난 효과음 등이 소리펜으로 작동하는 사운드북이다.
안전사고 유형별 콘텐츠가 115개, 안전노래 12곡, 안전효과음 96개로 총 223개의 콘텐츠를 제공하며 집, 동네, 학교 뿐만 아니라 교통, 놀이, 재난과 관련된 안전까지 포함됐고 공동생활에서 필요한 층간소음까지 콘텐츠에 포함된 안전교육 완결판이다.
매직에듀 관계자는 “현재 우리나라 어린이들이 제대로 체계화된 안전교육이 부족한게 현실이다”며 “이러한 상황에 발맞춰 어린이들이 쉽고 재미있게 놀이형태로 즐기면서 안전사고를 예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안전 전문가와 공공기관의 지원을 받아 심혈을 기울여 개발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매직에듀는 교육현장의 특성을 고려해 가정용과 교육기관용 등 2종으로 구성했다.
한편 ㈜매직에듀는 ‘안전교육 사운드북’ 출시에 따라 업데이트된 콘텐츠를 매직에듀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며, 기존에 옐리매트를 구매한 고객들은 매직소리펜에 안전교육 컨텐츠를 다운로드 받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코베 베이비페어’에 매직소리펜을 가지고 오면 매직에듀 부스에서 직접 업데이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