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11월24일fri
정기구독신청 댓글보기 전체뉴스 광고문의
OFF
뉴스홈 > 뉴스 > 기획특집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미주JB클럽 “진정스승“ 워싱턴 초청강연 성황리 성료
등록날짜 [ 2015년11월03일 22시58분 ]
진정스승 정법강의


미국 워싱턴 DC을 기반으로 미주 전역을 대상으로 활동하고 있는 미주JB클럽이 2015년 10월 29일  유투브에서 정법강의로 유명한 진정스승을 초청하여 특별강연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강연은 워싱턴 DC에 위치한 Hyatt Place Dulles Airport North호텔 Convention Hall에서 진행되었으며 현지시각으로 20151029일부터 31일까지 3일간 진행되었다.
 
이번 모임을 주최한 미주JB클럽은 평소 유투브를 통해서 진정스승의 강의를 온라인상에서 접해 오던 한인들이 모여서 결성하였다. 이날 강의에는 미국에서 수십 년간 이민생활을 해오던 동포들 뿐만아니라 미국 시민과 유럽 등 세계각지에서 온 사람들이 이번 강의에 참가하였다.  
 
진정스승의 정법강의는 정치, 경제, 사회, 문화, 종교, 과학, 수행, 미래 등 분야를 가리지 않고 어떤 질문이든 상식을 깨는 진리의 답으로 사람들을 이해시키는 것으로 유명하며 전 세계 109개국에서 23,000,000만회 이상의 누적 시청을 기록하고 있다.
 
이번 강연에 참가한 사람들은 미국에서 하루에 12-16시간씩 일을 하며 오늘까지 버텨온 교민들이 한국인으로서 어떻게 살아가야 하는지, 그들의 역할은 무엇인지, 이민자 세대 간의 갈등을 어떻게 해결해야 하는지, 한국 교민들이 미국사회에서 존중받지 못하고 있고 2세로 갈수록 언어와 한국인으로서의 정체성도 잃어버리고 있는데 앞으로 어떻게 해야 하는지 등 미국에서 이민자로 살아오며 겪은 문제에 대한 질문과 이에 대한 강연이 3일간 이루어졌다.
 
 
이러한 질문에 대해서 진정스승은 현재 겪고 있는 많은 어려움은 발전하지 못하고 정체되어 있기 때문이며 발전하기 위해서는 새로운 패러다임을 여는 것이 필요하다. 또한 홍익인간으로서의 정체성을 자각해야만 한다. 미국에 있는 교민들은 한 사람, 한 사람이 민간 외교사절임을 기억하고 미국을 위해 무엇을 해야 하는지, 인류를 위해 무엇을 해야 하는지를 항상 생각해야 한다. 그렇게 할 때 꿈을 찾아, 희망을 찾아 온 미국에서 그 결과를 얻게 된다.”고 했다.
 
또한 이날 질문 중에는 불법이민자(불법체류자)들의 문제, 새로운 미국의 새로운 복지시스템인 오바마케어의 나아갈 방향, 빈번히 발생하는 인종갈등으로 인해 발생하는 미국 내 총기사고 및 테러위험성, 동성연애에 관한 질문과 얼마 앞으로 다가온 미국의 대선을 앞두고 어떤 사람이 미국 대통령이 되어야 하는지 등 미국사회를 뜨겁게 달구는 주제에 대해서도 깊이 있는 질문이 이어졌다.
 
3일 간의 강연은 진한 감동을 남기며 마무리 되었고, 참석자들은 한국인으로서의 긍지를 다짐하며 뜨거운 박수로 진정스승의 강의에 감사의 뜻을 전하였다.고 관계자는 밝혔다.
 
이번 강의는 www.youtube.com/jungbub2013 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혜정기자
올려 0 내려 0
hidaily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석호길스토리칼럼} 남을 나보다 낫게 여기라 (2015-11-14 13:37:50)
남북 2차 협상 사흘째 이어져… 치열한 신경전 (2015-08-24 14:24: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