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11월19일sun
정기구독신청 댓글보기 전체뉴스 광고문의
OFF
뉴스홈 > 뉴스 > 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비엔나 커피하우스' 컵카페렌탈로 카페창업의 문턱을 낮춰
등록날짜 [ 2016년02월24일 15시59분 ]

[데일리연합 김유리기자] 최근 매우 빠르게 보급화되면서 대중화된 커피문화의 발전으로 현재 가장 흔하게 접할 수 있는 커피가 현 시대 하나의 아이콘인 것은 이미 널리 알려진 사실이다. 이러한 기류속에 창업 아이템으로 항상 상위권에 자리하고 있는 업종이 바로 커피전문점인 만큼 카페창업을 고려하는 예비창업주들의 관심을 모아지고 있다.

 

이러한 국내 카페창업 시장의 기류속에 비엔나의 커피전문점 브랜드 비엔나 커피하우스가 주목받고 있다. 비엔나 커피하우스는 1683년 오스트리아 비엔나의 커피하우스 문화에서 유래한 브랜드로 2011년 유네스코 세계 무형문화 유산으로 등재되어 세계적으로 전파되었고, 이후 일 550만명, 20억명의 소비자에게 사랑받고 있는 브랜드로 자리잡게 되었다. 비엔나 커피하우스에서는 비엔나 전통커피, 비엔나 알코올커피, 오스트리아의 전통 디저트 쿠헨, 자허토르테 등의 메뉴군들로 소비자에게 새로움을 어필할 수 있는 커피브랜드로 자리 잡고 있다.
 

또한 비엔나커피하우스는 컵카페 렌탈창업이란 획기적인 시스템을 통해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이는 기존의 정체되어 있던 커피프랜차이즈에서 볼 수 없었던 컵카페 형태의 주방장비 및 주방가구가 포함되어 있는 레드컵 부스를 렌탈하여 창업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초기 투자비용에 대한 부담이 적은 것이 특징이다. 레드컵 부스는 설치에 필요한 최소한의 공간만 있으면 설치할 수 있어 대형평형의 매장에서부터 쇼핑몰, 영화관, 공원 등 상권에 크게 영향을 받지 않는 창업 시스템을 통해 갖춘 경쟁력을 갖췄다.

 

한편 별도의 가맹비와 교육비, 브랜드 로열티를 받지 않으며 계약 종료 이후 환급 받을 수 있는 보증금으로 비엔나커피하우스 창업은 자금 운용에 있어 큰 유리함을 보이고 있다. 이러한 경쟁력으로 기존의 타 커피프랜차이즈의 창업비용에 부담을 가졌던 예비창업주들에게 비엔나 커피하우스는 큰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처럼 새로운 경쟁력을 갖춘 커피프랜차이즈 시장의 새로운 블루칩으로 떠오른 비엔나 커피하우스의 관계자는 시선을 사로잡는 강력한 레드컵 부스와 비엔나커피 메뉴의 오리지널&프리미엄 브랜드경쟁력이 시너지 효과를 내주어 타 브랜드에 비해 경쟁구도의 우위를 확보하여 높은 수익은 물론 고객확보에 큰 도움을 줄 것이라고 전했다.

 

 

또한 비엔나 커피하우스는 다가오는 2016 3 3일부터 개최되는 프랜차이즈서울(39) 창업 박람회(코엑스 1B709번 부스)에서 예비창업주들에게 성장하는 커피시장에서의 새로운 메리트와 비전을 제시하여 줄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비엔나 커피하우스와 관련된 자세한 정보는 대표번호(1600-1862) 혹은 공식 홈페이지 (www.viennacoffeehouse.co.kr)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올려 0 내려 0
김유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한국신문방송인클럽(이하 한신방) 제2회 이달의 기자대상 시상식 거행 (2016-03-14 23:58:40)
세기P&C, 펜탁스 최초 풀프레임 DSLR ‘K-1’ 공개 - 세기P&C (2016-02-18 11:18: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