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11월20일mon
정기구독신청 댓글보기 전체뉴스 광고문의
OFF
뉴스홈 > 맛집소개 > 맛집소개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미세먼지 잡는 영등포맛집명물 ‘무항생제 삼겹살’
등록날짜 [ 2016년09월08일 07시46분 ]

 

[데일리연합 최희영기자] 중국발 미세먼지 공습이 연일 이어지고 있다.
 

보통 중국발 미세먼지는 10월 하순정도에 밀려오기 시작하지만, 중국에서 난방을 시작하면서 미세먼지 양이 늘어남과 동시에 북서풍이 자주 불면서 보통보다 일찍 미세먼지가 우리나라에 정체되고 있다.
 

마스크 없이는 생활하기도 불안한 미세먼지의 공습으로 미세먼지에 좋은 음식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미세먼지에 좋은 음식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삼겹살은 과학적 근거가 없는 속설로 여겨지고 있지만, 사실 이맘때쯤 섭취하면 좋은 음식이다.
 

돼지고기는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해 체력 증진과 질병 예방에 효과적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운동할 때 반드시 필요한 영양소인 비타민 B1이 닭고기나 쇠고기, 백미에 비해 5~10배 더 포함되어 있다.
 

또한 돼지고기는 혈관 내 콜레스테롤의 축적을 막아주고 혈류를 왕성하게 해주는 불포화지방산이 다량 함유돼 있으며, 수은과 납 등 공해물질을 몸 밖으로 배출시키는 해독 작용도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무항생제 돼지고기는 안전한 사료를 먹고 쾌적한 공간에서 자라면서, 항생제를 쓰지 않고 유기축산을 통해 사육된 가축의 고기로 더욱 믿고 섭취할 수 있다. 이렇게 자라난 가축의 고기를 먹으면 비만이나 심장병, 전염병, 광우병에 대한 우려를 덜 수 있기 때문이다.
 

영등포맛집명물로 알려진 ‘오색육감’ 보기드문 무항생제 돼지고기를 판매하고 있어 근처 직장인들에게도 인기가 높다.
 

무항생제돼지고기 외에도 소고기, 오리고기 등 세트메뉴로 저렴하고 즐길 수 있으며, 다양한 야채와 사골우거지해장국을 무한리필로 먹을 수 있다.
 

직장인들의 단체회식자리를 위한 넓은 공간과 흡연자와 비흡연자를 고려한 별도의 흡연실 공간, 남녀 분리된 화장실 등과 같은 배려도 오색육감이 영등포맛집으로 입소문을 탄 이유다.
 

미세먼지에 불안한 요즘, 건강한 무항생제 돼지고기로 지친 체력을 회복 해보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색육감
오색육감 관련문의
02-558-9255

올려 0 내려 0
최희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입맛을 사로잡은 닭강정의 화려한 변신 (2016-09-30 14:04:42)
다양한 요리레시피, 홍대맛집 ‘특색있는 닭강정’ (2016-08-30 07:36: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