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09월24일sun
정기구독신청 댓글보기 전체뉴스 광고문의
OFF
뉴스홈 > 뉴스 > 생활/건강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나혼자 산다’ 혼자서도 ‘쑥뜸기’ 할수 있다?
등록날짜 [ 2016년09월09일 12시20분 ]



 

[데일리연합 복정은기자] 잘못된 자세로 오랜 시간 앉아 있거나 장시간 업무를 봐야하는 근무환경으로 인해 뭉친근육과 스트레스를 호소하는 사람들이 많다.
 

쑥뜸은 물리적인 도구나 힘을 이용해 환부나 신체 일부에 자극을 가해줌으로써 심신의 질병을 예방하고 치유하는 전통적인 민간요법 중 하나다.
 

실제로 쑥뜸은 백혈구와 적혈구의 수가 증가에 도움이 되며, 혈관이 확장되는 효과를 볼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피가 맑아지고, 원활한 기혈작용과 혈액순환이 이뤄지도록 도움을 준다.
 

그러나 쑥뜸은 뜨거운 열을 가해야 되기 때문에 혼자서는 하기 힘든 건강요법으로 알려져 있다.
 

이러한 단점의 대안으로 대한자생식품 혼자서도 쑥뜸을 할 수 있는 ‘거꾸로 타는 모양의 자생쑥뜸기’와 같은 쑥뜸기들이 출시되고 있다.
 

뭉친 근육을 풀어주고 심신을 이완시켜 줌으로써 스트레스를 해소시킬 수 있는 자생쑥뜸기는 온열자극을 환부에 가해 치료하는 가정용 점화식 기구다. 원적외선을 방출하는 광물질 일라이트로 만든 뜸기로 원적외선 체내 흡수율이 높다.
 

자생쑥뜸기는 위에서 아래로 열기와 쑥연이 내려와 한 개의 쑥뜸으로 1시간 30분 이상 뜸을 뜨면서, 몸 안에 원적외선과 열기를 불어 넣는다. 원하는 부위에 자유롭게 옮겨가며 쑥뜸을 뜰 수 있다.
 

특히 쑥이 탈 때 온도가 최대 400도 이상인 것에 비해 피부 표면의 55도로 집에서도 기분 좋게 쑥뜸을 즐길 수 있다.
 

자생쑥뜸기는 스프링구조의 안전망이 있어 피부와 일정한 간격을 유지하면서 쑥뜸을 뜨는 간접쑥뜸기로, 평소 쑥뜸에 관심이 많지만 피부화상의 위험에 꺼려했던 사람들도 시도할 수 있다.
 

대한자생식품 관계자는 “뜸에 사용되는 쑥은 강원도 설악산 청정지역 깊은 곳에 자리한 상황버섯, 항암약초 추출액 등에 일라이트를 혼합하여 특수가공했다”며 “일라이트 광석 소재로 제작되어 원적외선으로 모공을 열어주어 피부 깊숙이 쑥연을 전달하는 유일무이한 쑥뜸기”라고 설명했다.
 

이어 “뜨거운 열에 대한 걱정없이 혼자서도 쑥뜸기를 사용해 뭉친근육을 풀고 스트레스 해소할 수 있는 1인 맞춤용 쑥뜸기”라고 전했다.
 

한편, 대한자생식품은 우리 자생약초를 활용한 건강식품과 일라이트제품을 개발하고 있는 의료기기 제조 판매 전문회사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대한자생식품
대한자생식품 관련문의
033-638-3366


 

올려 0 내려 0
복정은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주말날씨 '남부 곳곳 소나기' 수도권은 뜨겁다 (2016-09-10 06:15:55)
"차밀릴때 창문 열면 미세먼지 농도 최대 29배 증가" (2016-09-07 07:54: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