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07월27일thu
정기구독신청 댓글보기 전체뉴스 광고문의
OFF
뉴스홈 > 맛집소개 > 맛집소개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풍천 민물장어와 곱창구이를 한 집에서 즐길 수 있는 왕십리 맛집 '장터'
등록날짜 [ 2016년10월21일 13시52분 ]
사진제공 : 장터, 풍천민물장어구이


[데일리연합 최희영기자] 왕십리를 대표하는 맛집 가운데 풍천장어와 곱창을 한집에서 즐길 수 있는 '장터'가 인기다.

장어 중 으뜸으로 여겨지는 풍천장어에는 단백질, 철, 칼슘, 비타민A, E 등 함유돼 있어 스테미너와 미용에 좋은 것으로 알려져있다.

퇴근시간 무렵 상왕십리역과 왕십리역 중간에 위치한 '장터'에서 풍기는 냄새는 지나가는 맛객들을 붙잡는다. 장터에서 주만하는 풍천민물장어는 살아있는 국내산 민물장어를 바로 잡아 손님들 상에 내온다.

신선함과 육즙이 풍부한 민줄장어와 더불어 이집의 대표 메뉴로 손꼽히는 야채곱창, 소금구이 막창, 양념구이 막창 등 한 집에서 즐길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다.

당일 도축한 국내산 A급 곱창을 집된장으로 깨끗하게 손질하고 곱창 특유의 냄새를 제거하기 위해 키위, 파인애플, 사과, 배 등과 직접 개발한 천연재료에 일정기간 숙성시켜 초벌로 구운 뒤 테이블에 나간다. 초벌구이를 해서 나가기 때문에 냄새가 없으며 기름기가 적어 씹는 맛을 즐 길 수 있다.

또한 곱창을 먹고 난 후 고소한 김가루와 향긋한 들기름을 넣어 만든 볶은밥은 이집의 별비로 꼽힌다.
 

호텔조리과 출신으로 30년 요리경력인 김재호 장터 대표는 "신선하고 질 좋은 재료를 바탕으로 각종 과일과 초록색의 고추, 양파, 건강한 마늘, 고소한 깨 등 천연재료를 듬뿍 넣어 건강한 음식을 준비하고 있다"고 자부심을 드러냈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올려 0 내려 0
최희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망원시장 명물로 자리잡은 '큐스닭강정' 화제 (2016-10-19 14:39: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