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11월19일sun
정기구독신청 댓글보기 전체뉴스 광고문의
OFF
뉴스홈 > 뉴스 > 교육/복지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강화군, 고려건국 1100주년 ‘사대문에서 놀자’
등록날짜 [ 2017년07월03일 14시45분 ]
강화남문에서 행사 참여자들이 한복 체험을 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인천 강화군(군수 이상복)이 도시재생사업의 일환으로 추진 중인 주민공모사업과 연계하여 2018년도 올해의 관광도시 활성화에 나섰다.

 

도시재생사업에 대한 주민참여율을 높이기 위한 도시재생대학의 도시락거버넌스팀은 지난 1일 강화산성 남문에서 고려건국 1100주년을 기념해 사대문에서 놀자행사를 개최했다. 이는 전통복식 체험, 고려문양 염색체험, 고려한복 향주머니 만들기 체험 등 주민 스스로가 기획하고 운영하는 체험 프로그램이다.

 

우연한 기회에 강화군을 방문했다가 강화 사랑에 빠진 인천관광홍보대사 요스미마리(四角まり) 씨도 이날 행사에 참여해 한복체험 등 여러 행사를 체험했다. 요스미마리 씨는 강화도는 역시 여행할 때마다 새롭게 다가오는 매력적인 보물섬이라며 무한한 콘텐츠를 지닌 강화의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거리, 먹거리를 계속해서 알려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 기획에 참여한 한 주민은 이번 공모사업을 진행하며 힘든 일도 있었지만 서로가 모여서 무언가 만들 수 있다는 자신감과 보람을 얻었다본 사업에 지속적으로 참여해 원도심에는 활력을, 관광객들에게 체험거리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사대문에서 놀자행사를 올해 말까지 매월 1회 진행할 계획이다.

올려 0 내려 0
김기남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소방안전교부세 도입 3년 성과분석 지자체 소방 및 재난안전예산 투자확대에도 마중물 역할 톡톡 (2017-07-04 08:05:00)
경기도, 결핵관리 역량강화 위한 워크숍 개최 (2017-07-03 14:42: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