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09월22일fri
정기구독신청 댓글보기 전체뉴스 광고문의
OFF
뉴스홈 > 미용/뷰티 > 미용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핸디 선풍기 열풍, 피부건강에 미치는 영향
휴대용 선풍기, 피부건조증 유발 우려
등록날짜 [ 2017년07월26일 11시14분 ]
여름 필수품으로 자리잡아가고 있는 핸디형 선풍기

 
때이른 무더운 날씨와 폭염이 계속되면서 선풍기 판매를 제친 휴대용 선풍기, 즉 핸디선풍기가 선풍적 인기를 끌고 있다.  언제 어디서나 바람을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젊은 사람들 뿐만 아니라 어르신들에게까지 필수품이 되어가고 있으며, 특히 젊은 여성층에게는 땀으로 인해 화장이 무너지는 것을 방지해 준다는 점에서 가장 많은 호응을 받으며 사용되어지고 있다.
그러나, 피부에는 오히려 좋지 않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의견이다. 테마포커스 뷰티사업부 담당자에 의하면 "선풍기 바람이 직접 피부에 닿으면 피부의 수분이 빼앗겨 푸석푸석하게 된다. 피부에 수분이 없으면 밸런스를 맞추기 위해 유분을 배출하는데 그렇게 되면 트러블이 쉽게 생기게 된다" 면서 " 히터바람은 조금만 쐬어도 피부가 건조하다는 것이 느껴지지만 선풍기 바람은 건조하다는 느낌이 바로 오지 않기 때문에 수분을 빼앗기고 있다는 사실을 인지하지 못한다. 때문에 직접적인 바람은 피하고, 충분한 수분 공급을 통해 우리 몸의 수분을 지키는 것이 바람직하다. 또한 스킨, 에센스,로션 등으로 기초를 튼튼히 하고 페이스 오일로 보호막을 만들어주면 한층 수분유지에 도움이 된다" 고 조언한다.
이러한 피부건조증에 대비하여 최근 가습기 기능이 되는 핸디형 선풍기가 출시되었지만, 이 역시  수분이 날아가면서 피부의 수분까지 증발되기 때문에 잦은 사용에 주의해야 한다. 

데일리연합 정남주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올려 0 내려 0
정남주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피부과 진료를 통한 기미, 주근깨 해결방법 (2017-07-28 10:45:09)
고온다습한 여름철, 두피와 모발에도 신경써야 (2017-07-21 10:08: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