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09월24일sun
정기구독신청 댓글보기 전체뉴스 광고문의
OFF
뉴스홈 > 경제TV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8.2 대책에서 비켜난 지식산업센터로 관심 몰려
테마포커스 이상학 대표가 말하는 지식산업센터의 투자가치
등록날짜 [ 2017년08월08일 10시08분 ]
지난 8월 2일 정부는 8.2 대책을 내놓으며 과열된 부동산 시장을 잠재우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투기수요가 몰리는 곳을 투기과열지구와 투기지역으로 지정하고, 오피스텔까지 규제를 적용한 고강도 규제책이다.
투기과열지구로 지정된 곳은, 분양권 전매제한, 재건축 조합원 지위양도 금지, 재당첨 및 1순위 제한 등의 규제가 적용될 뿐만 아니라, LTV . DTI 가 40%로 강화되며, 주택담보대출을 1건이상 받고 있는 세대에서 추가로 받을 경우 각 10%씩 더 줄어든다. 투기지역으로 지정된 곳에서는 기존 차주당 1건에서 세대당 1건으로 제한된다.
이렇듯 투기과열지구, 투기지역으로 지정된 곳의 경우 시장 분위기가 위축되는 상황에서 상대적으로 규제를 벗어난 지역으로 수요자나 투자자들이 옮겨가는 풍선효과가 나타날 것으로 보인다는 게 수도권 지식산업센터 분양전문인 (주)테마포커스 이상학대표의 설명이다.
이상학대표는 "특히 상가, 지식산업센터등의 수익형 부동산은 대책에 포함된 분양권 전매규제, 청약통장에서 자유롭고, 입지 등에 따라 수익률이 높아 투자자들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면서 "지식산업센터는 규제에서 완전히 벗어나 있는데다 오히려 세제혜택까지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더더욱 관심이 몰리고 있다. 취득세나 재산세의 감면은 물론, 분양가의 75%이상 정책자금 대출도 지원되며, 이자율도 시중보다 낮다. 또한 지식산업센터는 일반 오피스 빌딩과는 달리 전용률이 높고 호실별 소유가 가능하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으로 사무실을 마련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 실수요자들의 관심 또한 크다"고 말했다.



데일리연합 정남주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올려 0 내려 0
정남주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지식산업센터 분양전문 테마포커스가 알려주는 지식산업센터 투자 시 체크포인트 (2017-08-01 12:56: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