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07월20일fri
정기구독신청 댓글보기 전체뉴스 광고문의
OFF
뉴스홈 > 뉴스 > 스포츠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스포츠가 일상이 되는 특별한 일주일, 2018 체육주간
등록날짜 [ 2018년04월21일 21시49분 ]



  스포츠가 우리 일상 속으로 스며드는, 전국 방방곡곡에서 스포츠를 함께 체험하고 관람하는 특별한 일주일이 시작된다.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는 4월 22일(일)부터 28일(토)까지 정부부처, 지방자치단체, 대한체육회 및 국민체육진흥공단 등의 체육단체와 함께 2018년 체육주간을 시행한다.

  체육주간은 「국민체육진흥법」에 따라 매년 4월 마지막 주간에 실시되며, 정부기관, 지방자치단체, 직장 및 학교 등에서 자체 실정에 맞는 체육행사를 실시하도록 규정하고 있다.

  올해로 56번째를 맞이한 체육주간은 ‘스포츠가 일상이 되는 특별한 일주일’이라는 표어를 통해 체육활동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높인다. 국민들은 17개 시도에서 열리는 종합체육대회, 각종 경기 종목의 전국 규모 체육대회와 프로스포츠 경기 관람 할인 등을 통해 체육주간에 참여한다.

  이번 체육주간에 맞춰 전국 17개 시도에서는 400여 개의 체육 행사를 진행한다. 주민들이 함께 즐기는 종합체육대회가 각 시도, 시・군・구 체육회를 중심으로 개최된다. 특히 인천의 어르신 생활체육대회, 대구의 장애공감축제, 강원도의 어린이 태권도 대회 등 남녀노소 모두가 참여하는 체육행사들이 풍성하게 열린다. 다 함께 체육활동을 즐긴다는 점에서 체육주간이 ‘스포츠가 일상이 되는 일주일’에 더욱 가까워질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체육주간과 함께 진행되는 4월 25일(수) ‘문화가 있는 날’에는 프로야구 관람료 50%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국민체육진흥공단에서도 체육주간과 ‘문화가 있는 날’을 맞이해 서울올림픽기념관 관람 시간을 연장하고 미니 양궁, 미니 사격 등 미니올림픽을 경험할 수 있는 활동을 마련할 계획이다.

  ‘찾아가는 국민체력100’ 서비스도 제공된다. ‘국민체력100’은 국민 개개인의 체력을 과학적으로 측정하고 필요한 운동을 처방해 국민들의 건강・체력을 증진하는 사업이다. 국민들에게 체력 증진을 위한 운동을 알려줌으로써 체육활동을 하나의 문화로 만든다는 취지에서 체육주간의 의미와 부합한다.

  체육주간에는 직장인, 군인, 소방관, 학생 등, 평소 체력 측정이 어려운 이들과 어르신, 취약계층 등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체력 측정 서비스를 제공한다. 체력인증을 통해 자신의 체력수준을 알고 싶다면 국민 누구나 전국 국민체력인증센터(http://nfa.kspo.or.kr, ☎02-410-1436~7)에서 신청하면 된다.
 
  세계보건기구(WHO)에 따르면 규칙적인 체육활동은 심장질환, 고혈압, 당뇨병 등 각종 질병을 방지하기 위한 필수 요소이다. 우리나라의 생활체육참여율(주 1회 30분 이상 기준)은 59.2%(2017년 조사 기준)이었으며, 운동이 어려운 이유로 가장 많이 든 사유는 ‘시간 부족’(61.1%)이었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체육주간을 계기로 국민들이 일주일간 스포츠를 일상에서 접하고, 생활체육에 참여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데일리연합뉴스 이권희기자]

올려 0 내려 0
이권희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여자 탁구, 27년만의 '남북단일팀' 4강진출 (2018-05-04 04:36:38)
사람을 위한 스포츠, 건강한 삶의 행복 (2018-03-29 04: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