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07월21일sat
정기구독신청 댓글보기 전체뉴스 광고문의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국제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한국 보고의 제안: 북한의 개발자금 취득을 돕기위해 중한이 공동으로 북한에 투자정책 은행 설립
등록날짜 [ 2018년05월16일 18시01분 ]

SI.jpg

자료도: 북한 평양시의 여명대가

한국 금융감독원이 공포한 보고는 만일 평양이 핵무기 포기를 동의하고 최종적으로 외부 세계에 그들의 경제를 개방한다면 한국과 중국이 북한(조선)을 도와 한 정책 은행을 설립할 것이 수요된다고 제안했다. 

5월 14일 한국 한련사(韩联社)보도에 따르면 김정은 북한 최도 영도자와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다음달 곧바로 싱가포르에서 사상 유례가 없는 정상회담을 거행하게 되는데 김정은이 한반도의 ‘철저한 비핵화’를 공개적으로 선포할 희망이 커졌다. 

한국 금융감독원이 공포한 이 보고는 평양의 개발 프로젝트 자금 모금을 돕기 위해 서울과 베이징이 공동으로 북한에 한 정책은행에 대한 투자가 수요된다고 말했다.

보도는 이 보고에 근거하면 북한에 아직 상업 혹은 정책은행이 없으며 북한의 중앙은행이 이러한 작용을 발휘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보고는 만일 북한의 최대 무역 파트너 중국이 (한국과 연합하여)한 정책은행을 개설하면 투자 리스크를 낮출수 있다고 말했다.

보고는 또 한국이 북한에 한 상업은행의 지행을 설립하거나 혹은 쌍방이 공동으로 한 상업은행을 설립할 것이라고 말했다.


韩媒称,韩国金融监督院公布的一份报告建议,韩国和中国需要帮助朝鲜设立一家政策银行,如果平壤同意放弃核武器,并最终向外部世界开放其经济的话。

据韩联社5月14日报道,由于朝鲜最高领导人金正恩和美国总统特朗普即将于下月在新加坡举行前所未有的首脑峰会,金正恩公开宣称朝鲜半岛“彻底无核化”的希望增大。

韩国金融监督院公布的这一报告称,首尔和北京需要共同在朝鲜投资一家政策银行,以帮助平壤筹得开发项目的资金。

报道称,根据该报告,朝鲜据信没有商业或政策银行,朝鲜的中央银行在发挥这些作用。报告说,如果朝鲜最大的贸易伙伴中国(与韩国联合)开设一家政策银行,将会降低投资风险。

报告还说,韩国将在朝鲜设立一家商业银行的分支机构,或者双方共同建立一家商业银行。

资料图:朝鲜平壤市黎明大街。

/央视网


올려 0 내려 0
데일리연합 온라인뉴스팀 전호성 & (길림신문통신)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미국언론 "북한의 협상전략 일 것" (2018-05-17 04:13:58)
단신: 북한, 16일 남북한 고급별 회담 중지 (2018-05-16 12:01: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