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07월19일fri
정기구독신청 전체뉴스 광고문의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경제/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주시청 장욱현시장 영주사랑상품권 가맹점 모집
영주사랑상품권 영주시관내 현금처럼사용소상공인과 전통시장 활력화 위함이다.
등록날짜 [ 2019년04월12일 13시40분 ]
 


(데일리연합 장우혁기자 경북소식) 경북 영주시(시장 장욱현)는 오는 415일부터 510일까지 영주사랑상품권 가맹점을 중점 모집한다고 밝혔다.

 

영주사랑 상품권은 영주시 관내에서만 현금처럼 유통·사용할 수 있는 상품권으로 소상공인과 전통시장의 활력화로 매출증대 도모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오는 71() 오전 9시부터 일제히 유통된다.

 

이번에 발행되는 영주사랑상품권의 규모는 총 60억 원으로 지류식 상품권 30억원(5천원권 20만매, 1만원권 20만매)과 모바일 상품권 30억 원을 영주시장이 발행한다. 한국조폐공사에서 인쇄해 보안 및 공신력을 한층 더 강화했으며, 유통기간은 발행일로부터 최대 5년으로 상시할인 5%, 특별할인(명절, 발행기념 등) 10%의 혜택이 사용자에게 주어지고 월 할인 한도액은 30만원이다. 가맹점 상인과 법인은 한도액 없이 구매할 수 있으나 할인 혜택은 제외된다.

 

시는 영주사랑상품권을 전국 최초 지류식 상품권과 모바일 영주사랑 상품권을 동시 발행해 유통시킬 계획이다. 지류식 상품권 구입처는 관내 농협이며, 모바일식은 스마트폰으로 금융기관 방문 없이 앱을 다운받아 구입 및 환전이 가능하고, QR코드를 통해 물건을 구입하고 선물하기도 가능한 신유형 전자화폐의 일종이다.

 

영주시에서는 영주사랑 상품권의 가맹점을 2,000여개를 목표로 가입신청을 받고 있으며, 대규모 점포, 준 대규모 점포, 유흥주점, 사행성 업종 등을 제외한 모든 업종이 가능하다.

 

가맹점으로 지정받게 되면 영주사랑 상품권(지류식, 모바일)을 취급할 수 있는 자격이 발생하며, 가맹점주는 별도의 카드 수수료 없이 상업에 매진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또한 출시기념 이벤트(7. 1 ~ 15일까지 10% 할인 행사), 명절(, 추석) 등 다양한 구매 할인 행사 예정으로 사용자에게도 혜택이 있어 지역 시민과 지역 소상공인에게 여로 모로 득이 되는 제도이다.

 

가맹점 지정을 원하는 업소는 각 가맹대상 예상업체로 송부되는 우편물에 동봉된 가맹점 지정신청서 1,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 1, 가맹점 계약서2,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를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읍면동사무소)나 시청 일자리경제과로 방문제출 또는 우편과 FAX(639-6109), 이메일(qwer3324@korea.kr) 송부 등 모두 가능하다.

 

영주시 관계자는 "영주사랑상품권 가맹점 지정업소가 상품권을 받을 경우 카드 수수료 절감효과는 물론 매출 증가와 지역자본의 역외유출 방지에도 큰 몫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영주사랑상품권 가맹점 가입에 적극적으로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올려 0 내려 0
장우혁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도네시아에 1조원 규모 잠수함 수출 (2019-04-13 04:22:59)
예천군청 김학동군수 최교일의원 예천군 국가투자예산확보 간담회 개최 (2019-04-12 13:12: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