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07월22일mon
정기구독신청 전체뉴스 광고문의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경제/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클라우드를 기반 신기술들 소프트웨어(SW) 통해 산업혁신 플랫폼으로 도약
등록날짜 [ 2019년05월16일 04시20분 ]
 
[데일리연합 이권희기자의 IT VIEW]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은 5월 16일  ‘2019년 범부처 협업을 통한 클라우드 혁신사례 창출(All@CloudⓇ)’사업을 수행할 컨소시엄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부처별 소관 정책‧산업 분야 데이터를 클라우드에 올리고 인공지능, 빅데이터 등 신기술과 융합하여 4차 산업혁명을 체감할 수 있도록 하는 All@CloudⓇ 전략의 첫걸음이 시작되는 것이다. 

 본 사업은 ‘4차 산업혁명 체감을 위한 클라우드 컴퓨팅 실행(ACT) 전략’ (’18년 12월) 중 플랫폼 경쟁력 강화 전략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것으로,   지난 2월부터 산업계의 다양한 수요 발굴, 전문가 의견 수렴을 통해 기획했으며, 농업 혁신, 기업 연구개발(R&D) 혁신 2개 분야의 클라우드 SW플랫폼을 구축할 예정이다.

 농업분야는 농림부가 추진하는 스마트팜 정책 관련 데이터에 클라우드를 접목, 농업인 경영, 재배관리, 창농 등을 지원하고,  기업R&D 분야는 과기정통부 연구산업정책 지원을 위한 기업 대상 R&D 기획‧관리‧역량강화 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2019년 하반기에는 동 플랫폼과 연계하여 인공지능, 빅데이터 등 기술과 융합된 혁신적 서비스를 추가하기 위한 후속 사업이 추진 될 예정이다.

 과기정통부 노경원 소프트웨어정책관은 “소프트웨어는 기존 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무기이며,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이미 개발된 신기술들과 쉽게 접목될 수 있다.”라며,  “이번 사업을 통해 농업에 인공지능, 사물인터넷 등 4차 산업혁명 기술 도입을 촉진하고, 기업R&D가 제품 혁신에 효과적으로 연계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플랫폼이 구축되길 희망한다.”라고 언급했다.

  또한, “향후 농업, 기업R&D 외 다양한 분야에서도 클라우드 이용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부처와 협력을 강화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무단전재및 재배포금지]




 
올려 0 내려 0
이권희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북한 주민에 대한 인도적 지원 추진 (2019-05-18 01:08:09)
전문가초빙 - 중소기업 CEO의 성공을 함께하는 송명도대표 (2019-05-15 12:25: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