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07월19일fri
정기구독신청 전체뉴스 광고문의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경제/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주시청 재활용품 분리배출 폐건전지 및 종이팩(우유,두유,음료팩)읍면동사무소에서 상품교환..
영주시는 폐건전지 와 우유팩등 0.5kg 수거후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화장지 와 새건전지 교환 해 준다.
등록날짜 [ 2019년07월10일 10시19분 ]

(데일리연합 장우혁기자 경북소식) 경북 영주시(시장 장욱현)는 재활용품에 대한 시민들의 인식을 개선하고, 재활용품 분리배출에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기 위해 폐건전지・종이팩 교환사업을 시행한다.
교환사업 대상 재활용품은 일반 가정에서 발생하는 폐건전지와 종이팩, 두 품목이다. 교환이 되는 폐건전지 종류는 수은전지, 산화은전지, 니켈카드뮴전지, 리튬1차전지, 망간전지 등 일반건전지이고, 종이팩은 우유팩, 두유팩, 음료팩 등 살균팩・멸균팩이 교환대상이 된다.
교환방법은 폐건전지와 종이팩 모두 0.5kg 이상씩 모은 다음 가까운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새건전지와 화장지로 교환을 요청하면 되고, 무게 0.5kg당 폐건전지는 새건전지 1세트(2알), 종이팩은 두루마리 화장지 1롤로 바꿀 수 있다.
시는 처음 시행하는 교환사업에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작은 이벤트도 시행한다. 이벤트 참여방법은 매월 첫 번째로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해서 재활용품 교환을 요청하면 되고, 첫 번째로 교환하는 시민께는 교환품목 이외에 새건전지 1세트 또는 두루마리 화장지 1롤을 추가로 증정한다.
이상효 환경보호과장은 “재활용품에 대한 시민들의 인식을 개선하고자 교환사업을 시행하게 되었다”며, “가정에서 아이들과 함께 재활용품을 모아 교환사업에 참여한다면 아이들이 환경을 소중히 여기게 하는 또 하나의 교육시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장우혁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상북도 축산기술연구소 영주시 이전 20주년맞아 연구소자체생산한 보증씨수소 1두 국립축산과학원에서 최종선발 (2019-07-10 10:40:46)
영주시청 장욱현시장 영주시 SNS 크리에이터 홍보단 모집 (2019-07-10 10:07: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