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대한민국& 키르기즈공화국 수교 28주년 문화교류 기념행사' 성료

등록일 2020년11월12일 08시37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대한민국·키르기즈공화국 수교 28주년 기념행사에서 2020, 대한민국, 키르기스공화국 수교 28주년 기념행사가 지난 7일(토) 서울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국회의회관 대회의실에서 각계인사들의 참여 속에 성료히 마쳤다.

 


▲한·키르기즈 수교, 장경태 국회의원, 디나라 카멜로바 대사, 정해춘 회장 등

 

이날 행사는 키르기스공화국 대사관, 국회의원 장경태, 중앙아시아 문화예술협회, 한국다문화예술협회 주최, 주관하고 서울시, 금융산업공익재단, 네이쳐 플레이스 등이 후원했다.

 

주한키르기즈스탄 다나라 케멜로바 대사는 대한민국과 키르기즈스탄 두 민족은 정신적, 문화적, 친밀함과 우호적인 협력으로 기업인, 관광, 교육교류가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앞으로도 양국 공동의 노력으로 정치, 경제, 무역, 문화 및 관광에서 인도주의적인 상호 협력을 계속 발전시킬 것이다. 라고 했다.


▲주한키르기즈스탄 디나라 카멜로바 대사

동대문을 정경태 국회의원은 한, 키르기즈스탄과의 수교 28년에 행사에 참석하신 분들에게 감사하다. 이어 우리 사회 다문화가족은 100만 명을 넘어섰고, 국내 체류 외국인 포함. 220만 명이 달하고 있다. 빠르게 다문화사회 진입하는 우리 사회구조 속에서 함께 상생하고 더욱 성숙한 사회로 만들어야 한다고 했다. 

 
이날 식순으로는 키르기즈스탄 역사문화 소개 및 전시 체험, 김영대 서울시,재단 대표 축사를 시작으로 축하공연, 패션쇼, 표창장 수여식 등으로 알찬 행사가 진행됐다.

 

정길종 기자 gjchung11119@naver.com

정길종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사회 교육 생활 문화

SNS TV

포토뉴스

예술통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