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서울시 노인문화사업 공개모집

등록일 2012년01월02일 11시48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2012년 01월 02일 -- 서울시는 어르신의 여가문화 증진을 위한 2012년도 노인문화사업을 공모로 추진하기로 결정하고, 1월 3일부터 1월 16일까지 공모기간을 갖고 사업단체들의 신청을 기다리고 있다고 밝혔다.

추진방식을 공모로 한 취지는 노인의 여가문화욕구의 다양화에 부응하기 위해 민간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활용하고 또한, 노인복지에 대한 관심 및 참여의 활성화를 위해서이다.

선정된 단체는 내년 한해동안 개별 사업당 2천~3천5백만원의 사업비를 지원받아 기획한 사업을 3월달부터 마음껏 펼칠 수 있게 된다.

사업선정은 공정성과 객관성을 위해 기본서류 검사 외에 서울시 사회복지기금 노인복지계정 기금운용심의위원회의 1, 2차 심사를 거치게 된다.

선정단체는 지침교육을 받고 약정체결 후 2월 중 사업비를 교부받아 3월달부터 사업에 착수할 수 있다.

공모분야는 노인영화제와 실버갤러리의 지정공모와 그 외 노인복지 증진 및 노인문화 향유기회 확대 사업인 자유공모로 구분된다.

노인영화제는 노인을 주제로 하거나 노인이 직접 제작·출연한 작품을 선정하여 상영하며, 실버갤러리는 노인예술인 및 단체 작품 전시, 특별기획전, 예술문화 강좌 등을 상설 운영하는 것으로 노인의 문화생산자 및 향유자로서 사회참여의 기회를 확대하려는 목적이다.

다만, 신청단체의 홍보성 사업 또는 단체 설립 등 기념행사 또는 일회성이거나 전시행사 성격의 사업(캠페인, 세미나 등) 등은 제외된다.

신청단체의 응모자격은 서울시에 주 사무소를 두고 있는 노인복지 관련 비영리 법인, 단체 등으로 경상적 경비를 자체 충당할 수 있고 사업장소를 확보한 단체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단, 1개 단체 1개 사업 신청만 가능하다.

일부사업은 사업성격에 따라 학교법인, 민간기업(조직상 ‘사회공헌팀’이 구성된 주식회사)도 참여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오는 1월 10일 서울시청 노인복지과(중구 남대문로4가 45 대한상공회의소 9층) 사업설명회에서 들을 수 있고, 서울시 홈페이지(www.seoul.go.kr)를 참고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평소 노인복지에 애정과 관심을 가지고 꾸준히 사업실적을 쌓은 단체를 환영하며 또한, 참신한 아이디어는 있지만 사정상 실행하지 못했던 단체의 많은 참여를 당부한다.”고 전했다.
데일리연합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사회 교육 생활 문화

SNS TV

포토뉴스

예술통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