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연합 (아이타임즈M 월간한국뉴스신문) 주언 기자 | 7월 22일,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은 수원상공회의소에서 프랜차이즈 창업 플랫폼 마이프차(대표 김준용)와 함께 프랜차이즈 가맹점 창업을 희망하는 고객을 위한 무료 교육 프로그램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ESG 경영의 일환으로 소상공인의 지속 가능한 성장과 경제적 자립을 돕기 위한 취지에서 마련되었다.
이번 프로그램은 프랜차이즈 창업에 필수적인 실전 교육으로 구성된다. 교육 내용은 ▲나에게 적합한 브랜드 및 상권 알아보기, ▲똑똑한 가맹점주가 되기 위한 팁, ▲프랜차이즈 가맹점주가 꼭 알아야 할 세무·노무 상식, ▲2024년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정책금융 지원 안내 등이다. 이를 통해 예비 창업자들이 성공적인 창업을 위한 기초를 탄탄히 다질 수 있도록 지원한다.
참여자에게는 마이프차 상권분석 서비스 1개월 무료 이용권, 1:1 창업 현장 컨설팅, 그리고 창업 후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정책금융 금리 우대를 위한 수료증이 제공된다. 본 프로그램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7월 17일까지 기업은행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더 많은 예비 창업자가 안정적으로 창업에 도전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올해 수원 외 인천, 부산 등 프랜차이즈 창업 관심도가 높은 지역에서 교육을 추가로 진행하고 내년 상반기에는 서울을 포함한 전국 거점지역에서 확대 시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교육 프로그램은 ESG 경영의 일환으로, 기업은행이 지역사회와 소상공인의 경제적 자립을 지원하며 지속 가능한 경영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다. 기업은행은 앞으로도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소상공인의 성공적인 창업과 성장을 도울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