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연합 (SNSJTV. 아이타임즈M) 김준 기자 | 대전시교육청은 11월 11일, 초등학교 학교 관리자(교장) 연수를 시작으로 4회(11일, 12일-초등학교, 18일-중학교, 25일-고등학교‧각종 학교)에 걸쳐 핵심역량 함양 교육과정 운영을 위한 학교 관리자 연수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2022 개정 교육과정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마련됐다. 특강과 토의‧토론 및 실습으로 운영하고, 학교의 리더로서 교육 이슈를 이끌어갈 수 있도록 지원한다.
특강은 ‘AI시대, 사유하는 교사-질문하는 학생’, ‘학교 교육과정 공동 설계’를 주제로 개념 기반 탐구학습을 중심으로 한 IB
토의‧토론 및 실습은 ‘깊이 있는 학습을 통해 핵심역량을 함양하는 교육과정 설계’를 주제로 학교의 비전을 형성하기 위해 교육공동체(학생‧학부모‧교직원‧지역사회 등)와 다양한 의사소통을 촉진하고 합의를 이끌어내는 방안을 모색한다.
설동호 대전시교육감은 “학교에서 교육 이슈를 이끌어가는 학교의 리더가 교육공동체와 다양한 의사소통을 촉진하고, 합의를 통해 교육과정을 설계‧운영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라며 “교육공동체가 함께 하는 교육과정 운영으로 2022 개정 교육과정의 안착과 더불어 학생의 성장과 발달을 촉진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