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2024.04.25 (목)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인천 2.1℃
  • 흐림수원 3.7℃
  • 청주 3.0℃
  • 대전 3.3℃
  • 대구 6.8℃
  • 전주 6.9℃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여수 8.3℃
  • 흐림제주 10.7℃
  • 흐림천안 2.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PR Newswire

아람코, Baosteel 및 PIF와 다자 계약 체결

사우디아라비아 최초의 통합 강판 제조단지 건설

다란, 사우디아라비아, 2023년 5월 2일 /PRNewswire/ -- 세계 선도적인 통합 에너지 및 화학 기업 중 하나인 아람코(Aramco)가 세계 선도적인 철강 대기업 Baoshan Iron & Steel Co., Ltd.(Baosteel) 및 사우디아라비아 국부펀드(Public Investment Fund, PIF)와 사우디아라비아에서 통합 강판 제조단지를 설립하기 위한 주주 계약을 체결했다. 

Aramco, Baosteel and PIF signing ceremony for the steel plate manufacturing joint venture in Dhahran, Saudi Arabia, on May 1
Aramco, Baosteel and PIF signing ceremony for the steel plate manufacturing joint venture in Dhahran, Saudi Arabia, on May 1

이 계약은 아직 관례적인 규제 승인과 마무리 조건이 남아있는 상황이다. 이 합작투자 단지는 최근 사우디아라비아 총리이자 경제개발위원회(Council of Economic and Development Affairs) 위원장인 Mohammed bin Salman bin Abdulaziz Al Saud 왕세자가 발표한 4개의 신규 특별경제구역(Special Economic Zones) 중 하나인 Ras al-Khair Industrial City에 들어설 예정이다. 

이 단지는 아람코가 자랑하는 최고의 에너지 및 산업 서비스 에코시스템, Baosteel의 첨단 강판 산업 역량 및 PIF의 높은 재무 역량과 투자 전문지식을 결합할 예정이다. 이 단지는 사우디아라비아와 GCC 지역에서 동종 최초의 시설로서 지역 내 철강 산업 에코시스템을 발전시킬 전망이다. 이 프로젝트는 대규모 강판 생산 현지화를 통해 국내 제조 부문을 향상시키는 한편, 지식 이전 및 수출 기회 창출을 도모하기 위한 것이다.

이 시설은 연간 최대 150만 톤에 달하는 강판 생산 역량을 갖출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천연가스 기반 직접환원철(Direct Reduced Iron, DRI) 용광로와 전기로도 설치할 예정이다. 전기로의 사용을 통해 제철 공정에서 발생하는 CO2 배출량을 기존 용광로보다 최대 60% 줄이는 것을 목표로 한다. DRI 공장은 대대적인 장비 수정 없이도 수소와 호환이 되기 때문에 차후 CO2 배출량을 최대 90% 줄일 수도 있다. 

아람코의 사장 겸 CEO Amin H. Nasser는 "사우디아라비아 최초의 강판 생산 시설을 설립함으로써 사우디아라비아의 철강 산업 에코시스템을 강화하고, 공급망의 현지화를 개선할 예정"이라며, "자사의 대표적인 산업 투자 프로그램인 Namaat에 따라 사우디 정부의 Shareek 프로그램이 지원하는 이 합작투자사는 일자리 창출과 경제 성장 및 다각화에 기여할 전망"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이는 또한 서로 다른 부문의 전문지식을 결합하는 좋은 사례가 될 것"이라면서 "자사는 사우디아라비아의 산업 부문에서 역량을 구축하는 데 있어 Baosteel과 PIF의 지원을 받아 자사 및 모든 파트너를 위한 추가 가치를 창출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PIF의 부총재 겸 MENA 투자 책임자인 Yazeed A. Al-Humied는 "PIF는 현지 시장에서 기회를 열고, 주요 전략적 부문을 지원함으로써 사우디 경제를 다각화하고 있다"며, "이 파트너십은 사우디아라비아의 산업 발전을 강화할 통합적인 강판 제조 시설을 확립하고, 금속 산업 공급업체라는 이 시설의 역할을 지원하기 위한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 파트너십은 지역 및 국제적인 차원에서 새로운 전략적 파트너십을 확립하고자 하는 PIF의 임무를 기반으로 하는 것"이라면서 "이를 위해 기술과 지식을 현지화하고, 민간 부문을 지원하며, 현지 시장에서 더 많은 직접 및 간접 일자리 기회를 창출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PIF는 2017년부터 13개 전략적 부문에 투자했고, 국내에 77개의 기업을 새롭게 설립했다"고 덧붙였다.

Baosteel 회장 Zou Jixin은 "이 프로젝트는 철강 산업을 위한 저탄소 경로를 탐색하기 위한 자사의 적극적인 실천이자, 자사의 국제 개발 전략을 도모하는 중대한 성과"라며, "이 프로젝트는 사우디아라비아에서 철강 산업 체인의 현지화, 일자리 창출 및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긍정적으로 기여하기 위한 것"이라고 말했다.

Baowu Group(Baosteel의 모회사) 회장 Chen Derong과 Baowu Group 사장 Hu Wangming은 높은 신뢰를 보이며 이 프로젝트를 지지했다.

사우디아라비아는 이 프로젝트의 주요 목표 시장이다. 이 프로젝트는 GCC, 더 넓게는 MENA 지역으로 강판을 수출할 계획이다. 또한,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하고, 수입 철강에 대한 의존도를 크게 줄임으로써 파이프라인, 조선, 장비 제조, 연안 플랫폼 건설 및 탱크와 압력 용기의 제조를 포함하는 여러 전략적 산업 부문의 고객을 지원할 예정이다. 더불어 건설, 재생 및 해양 부문도 지원할 계획이다. 

이 투자는 장래가 밝은 부문과 지역 경제의 다각화를 도모할 수 있는 전략적으로 중요한 산업의 역량을 펼치고자 하는 PIF의 전략에도 부합한다. 이 투자는 강판이 필요한 PIF의 여러 우선순위 부문을 지원하고, 지역 내에서 더 회복 탄력적인 철강 산업을 구축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 강판 단지는 대형 기업을 위한 사우디아라비아 Shareek 프로그램의 지원을 받는다. 이 프로그램은 국내 투자에 인센티브를 제공함으로써 민관 협력을 드높이고, 일자리를 창출하며, 사우디 경제 발전을 향상시키는 것을 목표로 한다. 또한, 이 단지는 사우디아라비아의 경제, 공급망 및 산업 투자 다각화와 확장을 도모하는 전략적 파트너십을 구축하고자 하는 아람코 Namaat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사진 캡션:

5월 1일, 아람코와 Baosteel 및 PIF가 사우디아라비아 다란에서 강판 제조 합작투자사의 설립 계약 체결식을 열었다. 

아람코 소개
아람코는 통합 에너지 및 화학 분야의 세계적인 기업이다. 회사는 '에너지가 곧 기회'라는 핵심적인 신념을 통해 업무를 수행한다. 사우디 아람코의 국제팀은 전 세계에 공급되는 원유 8배럴당 약 1배럴을 생산하는 것부터 신에너지 기술 개발에 이르기까지, 회사가 수행하는 모든 일에 영향력을 구축하는 데 노력하고 있다. 사우디 아람코는 더욱 믿을 수 있고, 지속가능성이 높으며, 유용한 자원을 제공하는 데 집중하며, 이를 통해 세계 곳곳에서 안정성과 장기적인 성장을 도모한다.
www.aramco.com

PIF 소개
사우디아라비아 국부펀드(Public Investment Fund, PIF)는 세계에서 가장 크고 영향력 있는 국부펀드 중 하나다. 2015년에 이사회가 재구성되고 감독 기능이 경제개발위원회로 이전되면서 사우디아라비아 총리이자 경제개발위원회 위원장이며 PIF 총재인 Mohammad bin Salman bin Abdulaziz 왕세자가 PIF 이사회 회장직을 맡고 있다. PIF는 사우디아라비아의 경제 변혁과 다각화를 추진할 뿐만 아니라, 세계 경제의 미래를 만드는 데 일조하는 측면에서도 주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PIF는 2017년부터 77개 기업을 설립했고, 2021년 말까지 500,000개 이상의 직접 및 간접 일자리를 창출했다.

PIF는 사우디아라비아와 세계에서 13개 전략적 부문의 매력적이고 장기적인 투자 기회에 참여함으로써 다각화된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고 있다. 비전 2030 실현 프로그램 중 하나인 PIF 프로그램 2021-2025에 명시된 PIF 전략은 매년 최소 1,500리얄을 지역 경제에 주입하는 한편, 민간 부문과 파트너십을 구축함으로써 장래가 밝은 수많은 분야를 지원하고, 지역 콘텐츠 증대에 일조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PIF는 국내에서 번성하고 지속가능한 경제를 만들기 위해 기술을 이전하고, 지식을 현지화한다. 사우디아라비아의 투자 기관인 PIF는 고유의 투자 방법을 모색하며, 명망 높은 국제 기관 및 단체와 전략적 동맹 및 파트너십을 체결함으로써 비전 2030 목표에 따라 사우디아라비아의 장기적이고 실질적인 가치 실현에 일조한다. 또한 PIF는 최고의 국제 관행에 따라 주요 과제와 목표를 반영하는 운영 거버넌스 모델도 만들었다. 이 모델을 적용함으로써 의사결정과 미래 진보에서 투명도와 효과성을 높일 수 있다. 

PIF에 관한 더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 http://www.pif.gov.sa를 참조한다.

Baosteel 소개
Baosteel은 세계 선도적인 현대화된 통합적 철강 기업이다. Baosteel은 세계 일급 수준의 제조 및 서비스 역량을 보유하고 있다. 전 세계 상장 철강 기업 중 Baosteel은 조강 생산 부문 2위, 자동차 시트 생산 부문 1위, 실리콘 철강 생산 부문에서 1위를 기록하고 있다. 또한 Baosteel은 가장 완전한 탄소강 제품을 생산하는 세계적인 철강 기업 중 하나다.

Baosteel은 혁신 역량을 양성하는 것을 전적으로 강조하며, 제조, 에너지 보존 및 환경 보호를 위한 첨단 기술을 적극적으로 개발 및 배치하고, 전국적인 커버리지와 세계적인 참여를 기반으로 하는 마케팅, 처리 및 서비스 네트워크를 구축했다. Baosteel이 독자적으로 개발한 고급 제품은 모두 세계적으로 상위권 수준에 도달했다. Baosteel은 세계에서 가장 경쟁력 있는 철강 기업이자 투자 가치가 가장 높은 상장 기업이 되고자 하는 전략적 목표에 따라 탁월한 제품 및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하고, 주주와 사회를 위해 최고의 가치를 창출하며, 주주와의 공동 발전을 실현하는 데 전념한다. 
www.baosteel.com

면책 공고
본 보도자료에는 전향적 진술이 포함돼 있다. 보도자료에 포함된 과거 또는 현재 사실과 관련된 진술 이외의 모든 진술은 전향적 진술이다. 전향적 진술은 자본 지출 및 투자, 주요 프로젝트, 동종 업체 비교를 포함한 업스트림 실적과 다운스트림 및 화학 분야의 성장과 관련해 회사의 현대 기대치와 예측에 따른 것이다. 이러한 진술은 '목표', '믿는다', '예상한다', '목표로 한다', '의도하다', '할 수 있다', '기대한다', '추정한다', '계획이다', '할 것이다', '할 수 있다', '아마도', '해야 한다', '일 것이다', '가능하다', '계속하다', '앞으로' 및 그와 유사한 의미의 기타 단어 및 용어나 그에 대한 부정어와 함께 사용될 수 있다. 이러한 전향적 진술에는 회사의 실제 결과, 실적 또는 성과가 이러한 전향적 진술에 의해 표현되거나 암시되는 예상 결과, 실적 또는 성과와 크게 다를 수 있는 알려지거나 알려지지 않은 위험, 불확실성 및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기타 요소가 포함된다. 그러한 요소에는 국제 원유의 공급 및 수요와 아람코의 원유 판매 가격; 코로나19가 비즈니스 및 경제 상황과 원유, 가스, 정제 및 석유화학 제품의 수요와 공급에 미치는 영향; 회사의 운영 결과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불리한 경제적 또는 정치적 사태; 회사가 직면한 경쟁적 압력; 확인된 매장량의 예상 수량 및 가치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기존 경제 및 운영 조건의 중대한 편차 또는 변화; 석유 및 가스, 정유 및 석유화학 산업의 운영 위험 및 위험 요소; 석유 및 가스, 정유 및 석유화학 산업의 순환적 특성; 기상 조건; 아람코가 사업을 영위하는 지역 및 기타 지역의 정치 및 사회적 불안정, 소요 또는 실제적이거나 잠재적인 무력 충돌; 불충분한 보험과 관련된 위험으로 인한 손실; 현재 및 미래 프로젝트를 수행할 수 있는 회사의 능력; 회사와 관련되거나 관련될 수 있는 법적 분쟁; SABIC과 관련된 것을 포함해 최근 및 미래의 인수로부터 이익을 실현할 수 있는 회사의 능력; 제재 및 무역 제한, 뇌물 수수 금지 및 부패 방지법과 기타 법률 및 규정을 포함한 국제 운영과 관련된 위험; 석유, 가스, 환경, 보건 및 안전과 관련된 위험 및 아람코가 운영하는 산업에 영향을 미치는 기타 규제; 고위 경영진과 핵심 인력에 대한 회사의 의존도; 회사 IT 시스템의 신뢰성 및 보안; 기후 변화의 우려 및 영향; 정부가 설정한 최대 원유 생산 수준 및 목표 MSC와 관련된 위험을 포함해 정부 주도 프로젝트 및 기타 정부 요구 사항과 관련된 위험; 금리 및 환율 변동; Tadawul에 제출된 회사의 최신 정기 보고서에 명시된 바와 같이, 실제 결과가 본 보도자료의 전향적 진술과 다를 수 있는 기타 위험 및 불확실성이 포함된다. 실제 결과가 예측된 결과와 다를 수 있는 잠재적 위험 및 불확실성에 대한 추가 정보는 Tadawul에 제출된 회사의 최신 정기 보고서를 참조한다. 이러한 전향적 진술은 회사의 현재 및 미래의 사업 전략과 미래에 회사가 운영될 환경에 관한 수많은 가정을 기반으로 한다. 전향적 진술을 비롯해 보도자료에 포함된 정보는 본 보도자료 날짜에만 적용되며, 향후 결과에 대한 어떠한 보증도 제공하지 않는다. 회사는 해당 법률이나 규정에 의해 요구하지 않는 한, 새로운 정보, 미래 사건 또는 기타 결과로 인해 재무 데이터 또는 전향적 진술을 포함해 본 보도자료에 대해 업데이트하거나 수정 사항을 배포할 의무나 책임을 명시적으로 부인한다. 독자는 본 보도자료를 재정, 세금 또는 투자에 대한 조언으로 해석해서는 안 되며, 전향적 진술에 과도하게 의존해서도 안 된다.

사진 - http://www.dailyan.com/data/photos/newswire/202305/art_421013_1.jpg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가장 많이 본 뉴스


SNS TV

더보기

배너
배너

포토뉴스

더보기

남양주시, 별내 복합공연장 기본계획 수립 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데일리연합(월간, 한국뉴스신문) 주기범 기자 | 지난 24일 남양주시는 별내 복합공연장 건립을 위한 기본계획 수립 및 타당성 검토 용역 중간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날 보고회에는 홍지선 남양주시 부시장을 비롯한 시의원, 별내동·별내면 사회단체, 별내발전연합회 회원,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했다. 용역사인 ㈜케이아트엔지니어링은 △시설 규모 및 공간 구성 △사업비 산출 내역 △사업 추진 방향 등에 대해 설명했다. 이어, 사회단체 회원들은 보고사항과 관련해 궁금한 점을 용역사에 질의하고, 사업의 조속한 추진과 지속적 소통을 요청했다. 홍지선 부시장은 “별내 복합공연장 건립은 남양주시민의 문화향유 기회를 넓히고, 경제적으로도 활력을 불어 넣는 사업이다.”라며 “해당 공연장이 문화예술 공간에 대한 갈증을 해소하고, 우리 지역의 랜드마크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했다. 시는 오는 7월 중 해당 용역을 완료한 후 지방재정법에 따라 한국지방재정공제회 지방투자분석센터(LOMAC)에 타당성 조사를 의뢰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