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연합 (아이타임즈M 월간한국뉴스신문) 박해리 기자 | 송파구는 사회에 첫발을 내딛는 2005년생 청년들을 응원하고자 성년출발지원금을 지원하고, 2024년 5월 18일 송파구청 대강당에서 '2024년 송파구 성년출발 축하기념식'을 개최한다.
성년출발의 “새로운 시작을 응원합니다”라는 주제로 마련된 기념식에서는 2005년생 대표 성년(남1,여1)에게 '성년출발 축하증서'를 전달하고, 선배 청년인 송파청년네트워크 위원의 성년출발 축하메시지 낭독 등이 진행된다.
또한, 청년아티스트의 현악 3중주 축하공연과 '2000년생이 온다'의 저자, 임홍택 작가의 “초보어른살기 인생 세 컷”이라는 주제의 특강도 진행될 예정이다. 이제 막 어른이 되는 2005년생 초보어른이 사회로 진출하여 시대와 소통하는 방법에 관한 인생특강을 들을 수 있다.
기념식 참석은 성년출발지원금 신청페이지(13번 항목)에 참석여부를 표시하여 신청하여야 하며, 현재 송파구청 홈페이지 성년출발지원금 신청 페이지에서 선착순 모집중이다. 기타 문의사항은 송파구청 경제진흥과로 문의하면 된다.
송파구는 서울시 25개 자치구 중 청년인구가 2번째로 많은 자치구로 성년출발지원금 지원사업 외에도 청년일자리 지원관련 사업과 청년 네트워크 및 거버넌스 활성화, 청년축제 등 청년들이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성장, 동화될 수 있는 정책을 펼치고 있다.
서강석 송파구청장은 “앞으로의 무한한 성장을 응원하며, 목표를 향해 끊임 없이 도전하고 성취하는 성숙한 성년으로 거듭나길 기대한다”며 축하와 격려의 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