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연합 세계 보도망 확충 전 세계 6억 5000만뷰 송출망 확보!

렛츠런파크 서울, 설날 맞아 전통놀이 즐기세요 - 한국마사회

  • 등록 2016.01.25 16:30:06
크게보기


365일 연중 다양한 축제 마련. 고객이 즐거운 렛츠런파크를 만들어 나갈 것
경마, 축제 및 맛있는 음식이 어우러진 대한민국만의 새로운 축제 문화의 전초전

한국마사회(회장 현명관)는 렛츠런파크 서울에서 민족의 명절 설을 맞아 1월 30일(토)부터 2월 31일(일)까지 양일간 '렛츠런파크 맛있는 새해맞이'를 개최한다. 병신년(丙申年) 설 명절을 맞아, 고객과 함께 새해 힘찬 출발을 기원하는 취지로 기획된 이번 행사는 아이는 물론 어른들까지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제기차기, 팽이 오래 돌리기 등 온 가족이 만족할 수 있는 전통 체험형 이벤트는 물론 따뜻한 먹거리도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다.

올해 렛츠런파크 서울에서 열리는 첫 행사인 '렛츠런파크 맛있는 새해맞이'는 남녀노소 모두 어우러져 설이 다가오기 전에 우리 고유의 전통놀이를 미리 맞보고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주말 도심에서의 근사한 나들이를 선물한다.

행사 첫날인 30일(토)에는, 렛츠런파크 서울 중문광장에서 대형 윷을 동원한 윷놀이와 렛츠런파크에서만 볼 수 있는 홀슈피칭대회(편자 멀리 던지기)도 열려 눈길을 끈다. '편자'는 말의 신발 같은 것으로 서양에서는 전통적으로 행운을 상징으로 알려져 있다. 행운의 편자를 힘껏 던지며 새해 소원을 빌고 상품도 받는 일석이조의 이색적인 프로그램이다.

또한 중문광장에 위치한 글램핑텐트 안에서는 참가자가 원하는 새해 덕담을 캘리그라피로 써주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지난 16일(토) 개장식을 가진 '놀라운지(NOL LOUNGE)'에서는 친구, 연인, 가족 등 참가자들이 타로점을 통해 올해 운을 볼 수도 있다.

전통방식 그대로 화로에 구워 조청을 곁들인 가래떡구이에, 가마솥에 끓인 따뜻한 쌍화차 한 잔은 이벤트를 즐기는 참가자들에게 포기할 수 없는 별미로 행사 둘째 날인 31일(일)에 만나볼 수 있다. 한쪽에선 참가자가 직접 떡메치기를 통해 인절미를 만들고, 시식까지 할 수 있는 눈과 입이 즐거운 맛있는 프로그램도 준비되어 있다.

한국마사회 허태윤 마케팅본부장은 "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365일 축제가 있는 테마파크로서 렛츠런파크를 위해 연중 다양한 축제·행사를 개최할 것"이라며 "경마와 축제, 그리고 맛있는 음식이 어우러진 세계 어느 경마축제에서도 볼 수 없는 대한민국만의 새로운 축제문화를 구현해 낼 계획"이라고 밝혔다.

자세한 행사 내용 및 일정은 렛츠런파크 홈페이지(www.park.kra.co.kr) 및 블로그(blog.naver.com/letsrun2014)에서 확인할 수 있다.
데일리연합 기자 hidaily@naver.com










제호 : 데일리연합 | 등록번호 : 서울 아02173 | 등록일 : 2008년 7월 17일 | 대표전화 : 0505-831-7000 서울특별시 강남구 선릉로 529, 5층 5346호 (역삼동) | (주)데일리엠미디어 | 공식대행사(주)아이타임즈 모든 컨텐츠와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복제 및 복사 배포를 금합니다. Copyright 데일리연합.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