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별화된 핵심경쟁력 내세워 브랜드 저변 확대
![]() |
글로벌 경제의 불확실성과 경제위기, 소득불평등 등 국내에서 지속되고 있는 경기 불황 속에서, 기업들의 위기 극복수단으로 다양성 확보와 차별화 전략이 핵심 요소로 강조되고 있다. 남들과 똑같은 생각과 전략으로는 치열한 경쟁에서 살아남을 수 없고, 독특한 개성과 차별화되는 무기로 가치를 높일 때, 성공 행보를 이어나갈 수 있게 된 것이다.
경쟁이 치열한 프랜차이즈 시장에서도 차별화된 전략을 갖춘 브랜드들이 예비창업자들과 소비자들의 큰 호응을 얻으며 승승장구하고 있다. 핵심역량의 차별성을 강조한 프랜차이즈들은 불황에도 브랜드 입지를 더욱 굳건히 하고 있고, 가맹사업도 더욱 활성화되고 있다.
철판요리전문점 '철판요리포차판'이 차별성 강한 프랜차이즈는 불황에도 강하다는 것을 잘 보여주는 브랜드다. 스테이크와 소주의 이색적인 조화를 내세워 소비자들 사이에서 입소문 퍼지며 2016년 유망 소자본창업 아이템으로 각광받고 있다.
일반적으로 스테이크 하면 와인을 떠올리기 마련인데 '철판요리포차판'에서는 발상의 전환으로 새로운 메뉴 조합을 완성했다. 스테이크와 소주의 만남은 이국적이면서도 한국적인 맛을 살렸다는 평가다.
특히 뜨거운 철판에서 만들어지는 스테이크를 눈으로 보고, 맛있게 먹을 수 있어 고객들의 만족도가 높다. '라이브 요리 포장마차' 느낌이 물씬 난다는 게 고객들의 얘기다. 실제로 요리 과정을 오픈함으로써 고객들이 직접 음식을 만드는 모습을 눈으로 즐길 수 있어서, 큰 흥미를 유발시키고 있다.
또한 품질 좋은 고기만을 엄선해 만든 안창살 스테이크, 토시살 스테이크, 목등심 스테이크 등의 메뉴와 소주는 최고의 궁합을 자랑한다. 이 밖에도 전통과 현대가 공존하는 인테리어 역시 인기비결이다. 전통 한옥 분위기와 현대식 소품이 결합된 퓨전인테리어는 스테이크와 소주라는 메뉴에서 느껴지는 퓨전적인 요소와 일치를 이루며 새로움과 즐거움, 그리고 이색적인 매력을 동시에 전달한다.
소자본 주점창업 '철판요리포차판'의 관계자는 "소자본 창업이 가능한 '철판요리포차판'은 불경기 속에도 차별화된 전략과 경쟁력을 인정받아 프랜차이즈 창업 시장에서 경쟁우위를 확보하고 있다"며, "트렌드를 이끌어가는 리딩 브랜드로서 맛과 멋을 살린 메뉴와 공간을 제공해 고객들에게 사랑 받는 최고의 브랜드로 거듭날 것"이라며 앞으로의 포부를 밝혔다.
철판요리전문점 '철판요리포차판' 창업 관련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pochapan.com) 또는 전화(1899-2450)로 문의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