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다운타운가에서 라이브 가수와 현직 노래 강사로 20여년 이상을 왕성하게 활동하고 있는 가수 유나가 디지털 음원 "흘러가는 시간"을 발매 이후 정규 음반으로는 첫 음반인 "유나 1st Edition 주인공"을 발매했다.
유나는 풍부한 성량과 매력적인 목소리로 데뷔 전부터 큰 화제를 모은 가수로써, 리메이크 음반으로는 트로트, 관광 메들리, 포크, 발라드, 뮤지컬...등 다양한 장르의 음반을 낸바 있다.
또한 작곡가들의 신곡인, 노래를 가이드와 보컬 세션으로도 다수 참여한 실력파 뮤지션이다.
타이틀 곡인 "주인공"은 파워풀하고 개성 있는 보이스에 꼭 맞는 곡으로 락비트의 백킹이 강한 일렉기타 사운드, 섬세함이 돋보이는 나일론 기타 연주의 화려한 바레이션 , 역동적이며 힘있는 브라스 연주는, 유나의 목소리와, 하모니가 조화를 이루며, 힘겨운 세상을 살아가는, 삶에 지친 모든 사람들에게, 용기와 희망을 주고자 만든, 세미트로트 형식의 대중가요 이다.
"인생역전의 주인공 바로 내가 주인공이다" 라는 가사로 노래가 시작되며, 반복되는 멜로디와 가사는, 한번 들으면 누구나 따라 부를 수 있을 만큼 쉽고, 공감할 수 있는 가사이다.
금번 앨범에 참여한 뮤지션으로는 전직 대학 실용음악과 교수이자 싱어송라이터 및 보컬트레이너로 왕성하게 활동하고 있는 "전동주"의 창작곡이며, 대한민국 성인가요, 히트곡 제조기 편곡가로, 최고의 주가를 올리고 있는 이승수가 편곡, 피아노 전동주, 일렉 기타 박광민, 베이스 기타 송두리, 드럼 정시현, 트럼펫 김동하, 트럼본 이한진, 브라스 어용수, 바이올린 이신애, 코러스 김세령, 정소연, 유나, 전동주 등 국내 최정상 세션들이 의기투합한, 이 음반은 트로트 시장의 명품 음반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정길종 기자 gjchung11119@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