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6일 오전 9시 화성종합경기타운 보조경기장에서 화성 시민체육대회를 통해 시민 모두가 화합과 소통으로 행복을 나누는 복지화성을 함께 구현하는 축제의 한마당이 펼쳐졌다.
화성시와 화성시의회가 주최하고 화성시체육회가 주관 화성시 가맹경기댠체, 화성시사회단체협의회, 화성시 자원봉사센터, 화성도시공사가 후원하여 즐거운 축제의 한마당이 되었다.
개회식은 이원하 영화배우의 사회로 시작되고 채인석 시장의 대회사와 각 의원들의 축사가 진행됐다. 그리고 선수 200여명과 화성시민 약 3,000여명이 함성과 함께 축제의 풍선이 하늘로 날아오르고 축제의 분위기가 한층 고조 되었다.
채인석 화성시장은 인사말로 “오늘은 화성시민 모두가 함께 하는 체육대회입니다. 화성시민으로서의 자긍심 부여와 지역 상호간의 화합의 장르로 시민 모두가 함께 참여하여 즐기는 축제가 되고 남녀노소가 어우러진 시민 화합의 한 마당이 되길 바랍니다. 그리고 체육대회를 위해 힘써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드리며 선수들은 최선의 노력으로 맘껏 경기에 임하고 즐거운 마음으로 화합하는 그런 축제의 장이 되었으면 합니다.”라고 했다.
국회의원 이원욱, 박종선 화성시의회의장, 오일용 화성 갑 위원장, 조광명 도의원, 권칠승 도의원, 서청원 의원 사모 이선화 외 화성 시의원들과 지역인사들이 함께 했다.
경기종목으로, 본 경기는 육상, 축구, 테니스, 배구, 탁구, 씨름, 궁도, 배드민턴, 볼링, 바둑, 족구, 게이트볼, 기타경기로는 농악경연, 번외경기로는 줄넘기, 한궁 으로 모두 15개 종목에서 23개 읍면동이 경쟁을 펼쳤다.
화합 한마당 경기로는 지구들 들어라, 풍선탑세우기, 박 터트리기로 즐거운 한마당 축제가 펼쳐졌다. 종합우승에는 남양읍, 준우승은 향남읍, 3위에는 병점1동이 차지했다.
학생동아리에서 행사를 축하하는 댄스퍼포먼스와 강강수월래를 모티브로 한 댄스도 진행했다. 화성 시민들을 위한 켐페인과, 먹거리, 볼거리, 등 풍성한 하루였다.
“사람이 먼저다”라는 슬로건답게 화성시민들의 축제는 청명한 가을 하늘을 수놓고 있었다.
안지언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