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연합 (SNSJTV. 타임즈M) 박해리 기자 | 기장군은 오는 23일 기장체육관에서 기장군새마을회 주관으로 ‘제26회 기장 어르신 한마당 축제’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행복 도시 기장 건설’의 중추적 역할을 해오신 어르신에게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어르신들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하고 세대 간 마음을 나누는 축제의 장이 펼쳐진다.
특히, 올해에는 복군 30주년을 맞이해 ‘30년을 뛰어넘어 다시 도약하는 기장’이란 슬로건으로, 군민과 함께 이룬 기장의 눈부신 성장을 기념하고 기장군민의 자긍심 고취를 도모하는 뜻깊은 행사로 진행된다.
이날 오전 10시 30분부터 식전행사로 노인복지관 어르신 재능기부 문화공연이 시작되고, 실버가요제와 최광식 색소폰, 미스트롯 현희 등의 축하공연이 이어진다.
12시 30분부터 열리는 1부 기념식에서는 개회선언과 경로효친 사상을 고취하기 위한 유공자 표창 수여식이 개최된다. 2부 축하무대에서는 ▲오드리걸즈 ▲임형규(퓨전장구) ▲싸비(싸이 이미테이션) ▲황민우&황민호 등의 축하공연과 대한노인회기장군지회의 라인댄스 동호회 공연 등이 진행되면서 어르신들의 흥을 한껏 끌어올릴 계획이다.
또한, 오전 10시 30분부터 13시까지 새마을부녀회원들이 어르신들에게 따뜻한 식사를 대접하고, 부대행사로 각 기관 및 단체에서 ▲어르신들의 무료건강체크 서비스 ▲노인취업 상담 ▲무료 헤어서비스 ▲어르신 메이크업 ▲무료 차(茶)봉사 등 다채로운 활동을 펼친다.
아울러, 어르신 입장권으로 손목 띠지를 배부해 행사 종료 시까지 착용하도록 안내하면서 원활하고 안전한 행사진행을 도모하고, 기념품 및 간식 교환권, 행운권 추첨권으로도 활용하도록 했다.
정종복 기장군수는 “올해 복군 30주년을 맞이해, 그간 기장군의 발전을 위해 애쓰신 어르신들이 마음껏 즐기시는 자리로 마련했다”며, “어르신들이 더욱 건강하고 행복하게 생활하실 수 있도록 어르신 복지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