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비파나무효능에 비파관련제품 비파잎차,비파음료 소비자들관심주목

등록일 2015년11월14일 16시11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비파체험장 비파관련방송 화면캪춰
 
완도군에서 지역특화작목으로 집중 육성하고 있는 기능성 완도 노지 비파가 있다. 공중파방송에서 비파나무의 효능이 알려지면서 비파잎차,비파음료,비파와인까지 완도자연그대로 생산된 완도 비파는 무농약으로 재배 생산되어 폐질환, 기침, 아토피질환에 효능이 좋은 것으로 전해지고 있으며, 완도 군외면과 신지면에서 집중적으로 재배되고 있다.

비파는 대부분 생과일로도 판매되며, 비파와인, 비파잎차, 비파쥬스 등 다양하게 제조 가공되어 소비자들을 찾아간다.겨울에 꽃을 피우는 생명력이 강한 과수인 비파는 예전부터 약용나무로 잘 알려져 있어 “비파나무가 자라고 있는 가정에는 아픈 사람이 없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항산화, 피로회복 등의 효능을 갖춘 웰빙식품이다. 특히, 항천식 효과 구명과 관련 비파가 기관지 항천식 등에 좋은 것으로 판명되어 특허까지 나와 있어 전국 완도비파 마니아들에게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다.앞으로 완도군에서는 비파를 이용한 다양한 제품을 개발 비파산업 활성화 및 비파 재배 농업인들의 소득 향상에 힘 쓸 계획이며, 비파 파풍·방조망사업에도 박차를 가하여 비파 안정생산에도 주력할 방침이다.
 
신우철 완도군수는 “지역특화 작목으로 집중 육성하고 있는 기능성 완도 비파가 웰빙 먹거리를 찾는 도시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 ‘완도자연그대로’ 농법으로 생산되는 완도비파를 많이 이용해 달라”라고 도시 소비자들에게 당부했다.
한편, 겨울에 꽃을 피우는 생명력이 강한 과수인 비파는 예전부터 약용나무로 잘 알려져 있어 ‘비파나무가 자라고 있는 가정에는 아픈 사람이 없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항산화, 피로회복 등의 효능을 갖춘 웰빙식품이다.

완도비파영농조합 비파음료원액 사진제공 완도비파영농조합
 
또한, 비타민A와 폴리페놀 등 기능성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갈증을 없애고 폐질환, 기침, 아토피질환에도 효능이 탁월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완도비파영농조합에서는 이런비파를 가지고 비파원액음료,비파잎차,비파와인,비파비누,등 비파외관련한 제품들을 선보이며 소비자판매를 시작했고 12월중 온라인판매 및 소셜판매가 시작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혜정기자
hidaily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사회 교육 생활 문화

SNS TV

포토뉴스

예술통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