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네이버톡톡
맨위로

잭 니클라우스와 미우라, 기념 아이언 출시

등록일 2020년07월20일 22시01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니클라우스-미우라 기념 아이언에 정교함, 품격과 완벽함에 대한 지속적인 열정을 통해 세대들에게 영감을 주어 왔던 두 명의 거장이 연합

스캇츠데일, 애리조나주, 2020년 7월 20일 -- 

미디어 용 자료는 여기에서 참조

 

    

 

 

아이디어는 간단. 전설적인 골퍼 잭 니클라우스와 전설적인 클럽 제조자 가쓰히로 미우라가 연합

그 결과는? 미적 감각과 기능 모두에 끌리는 진지한 수집가들을 위한 수작업 단조 아이언 세트 한정판

일본 클럽 제조사 미우라골프는 18번이나 메이저 타이틀을 차지한 챔피언이 디자인한 한정판 아이언 세트를 만들기 위해 잭 니클라우스와의 역사적인 협업을 오늘 발표했다. 니클라우스와 미우라골프의 존경받는 장인인 가쓰히로 미우라는 고전적인 미우라 블레이드를 멋지게 적용하고 잭이 선호하는 사양에 따라 디자인하기 위해 연합했다.

니클라우스와 미우라 씨의 목표는 같다. 영속성, 품격과 장인의 솜씨, 그리고 이어지는 가족 유산. 이들의 연합은 예정된 것이었다. 이 한정판 아이언은 니클라우스가 60년 이상 발전시켜 온 클럽 디자인 아이디어에 완벽한 클럽을 만들기 위해 몰두한 미우라 씨의 60년을 합친 것이다.

니클라우스-미우라 기념 아이언은 10년 이상 니클라우스의 이름이 새겨질 최초의 클럽이다. 이 아이언 세트는 2021년 1분기에 출시되며 지금 에서 선주문할 수 있다.

 

제조를 위한 협업의 세월

니클라우스는 수십 년 동안 어이지는 미우라 가족에 대해 큰 존경심을 갖고 있다. 2014년 그는 일본 히메지에 있는 미우라 단조 작업장을 방문하여 미우라 씨를 만났다. 살아 있는 전설인 두 거장은 골프라는 같은 언어를 말하고 있다. 그 날, 니클라우스는 미우라 씨 뒤에 있는 그라인딩 라인의 맨 앞 의자에 앉은 유일한 2인자가 되었다.

미우라 씨는 "그 작업장에 잭이 방문한 날은 내 인생 최고의 날"이었다면서 "내 가족은 가장 위대한 골프 챔피언을 위해 이 아이언 세트를 만들고 우리 가족의 문장이 그의 인증 실이 들어간 클럽헤드를 공유하는 것을 보게 되어 영광"이라고 말했다.

 

그 방문 이후 니클라우스는 시간을 초월한 자신의 통찰에 미우라가 60년 동안 쌓아 온 장인의 솜씨를 합쳐야 한다는 영감을 받았다.

니클라우스는 "나는 수십 년 동안 골프 장비를 디자인해왔기에 내 직업의 도구들을 업그레이드하는 그 힘든 작업을 소중히 여기고 있다"면서 "미우라 가족과 나는 모든 일을 올바르게 하고 어떤 세세한 부분도 간과하지 않는다는 이러한 열정을 공유하고 있으며, 미우라 단조 스틸의 월등한 섬세함을 부각시키기 위해 이 협업에 긴밀히 임해왔다"고 말했다.  

2007년 니클라우스는 니클라우스컴퍼니스의 성장을 지속하기 위해 기업가이자 자선가인 하워드 밀스타인과 파트너십을 맺었다. 니클라우스가 일본 미우라 씨를 소개한데 뒤 이은 이 파트너십의 결과 밀스타인의 골프 회사들을 관리하는 지주회사 8AM골프에 미우라골프가 합류하게 된다.   

8AM골프 사장 겸 미우라골프 CEO인 호이트 맥게리티는 "우리 업계에서 가장 위대한 두 거장들 사이에서 진행되는 이 협업은 세대적인 천재들을 제대로 연합한 것"이었다면서 "이 연합은 영감이 가득한 것으로서 그들은 힘을 합해 대단한 아이언 세트를 만들어 냈다"고 말했다.

빛나는 자신의 경력을 바탕으로 하여 디테일에 세심하게 착안하는 니클라우스의 태도는 그의 장비가 어떻게 만들어져야 하는지를 보여줘왔다. 최고급 S20C 소프트 카본스틸을 단조하고 사틴크롬으로 마감한 이 니클라우스-미우라 협업 제품은 순수한 골퍼들을 시각적이고 본능적으로 즐겁게 하기 위해 디자인되었다.

 

마침내 이루어진 꿈

니클라우스는 자신의 안목과 풍부한 감성을 기반으로 그의 클럽에 자신이 선호하는 특정 사양을 넣었다. 니클라우스-미우라 기념 아이언은 어떠한 디테일도 간과하지 않아 골든베어 마크가 정교하게 들어가 있다. 이 아이언들에는 니클라우스가 좋아하는 디자인 요소들이 있다.  

본 협업의 궁극적인 목표는 미우라 씨가 니클라우스의 선호를 이해한 다음 그의 디자인과 장인의 솜씨를 활용하여 니클라우스 블레이드의 현대 버전을 공급한다는 것이었다. 본 작업의 핵심은 "외관"과 "유일성"으로서, 이 둘 모두는 누가 지적하지 않는다면 그 모든 것을 알아차리기 힘들 정도의 정교한 그라인딩 기법을 통해 달성되었다.

미우라 씨는 각 아이언의 호젤에서 정밀한 양의 소재를 제거하여 그 무게 중심을 토우 부분에 더 가깝게 이동시켰으며 무게를 헤드에 배분함으로써 잭의 요구대로 클럽이 동작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니클라우스는 자신의 아이언들이 표준 옵셋으로 디자인되고 아이언 세트에 동일하게 적용되는 것을 선호했다. 이를 통해 그가 원하는 비거리와 타구 방향이 나올 수 있었다. 그 외에도, 미우라 씨는 클럽 목 부문을 정교하게 그라인딩함으로써 니클라우스가 선호하는 "외관"을 만들어낼 수 있었으며 확신을 갖고 어드레스할 수 있도록 했다. 이 그라인딩 작업을 통해 잭이 선호했던 측정치의 옵셋을 늘리지 않더라도 더 "효과적인 옵셋"을 구현할 수 있다.

니클라우스가 선호하는 사양이 이제 처음으로 미우라 제품을 통해 구현된다.

니클라우스-미우라 기념 아이언은 이 전설이 특정하는 사양을 통해 만들어진다. 이 클럽들은 커스텀핏으로도 선주문할 수 있다. 현재 이 아이언들은 에서 온라인 주문할 수 있다.

 

미우라골프
미우라골프는 전세계 최고의 단조 골프 클럽을 만들고 있으며 이 클럽들은 미우라 가족들이 일본 히메지에 있는 그들의 작업장에서 디자인하고 제조한다. 모든 가족이 동 작업장에서 수작업으로 일하며 미우라의 유산을 계속 이어가고 있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장인인 가쓰히로 미우라는 수작업으로 하는 그라인딩 아이언 제조를 1957년 시작했으며 골프 업계에서 가장 존경 받는 브랜드 중 하나를 만들었다. 완벽한 클럽을 향한 미우라의 끊임 없는 추구를 통해 10 종 이상의 제품 시리즈가 세상에 선보이게 되었는데 이 수는 그 아들인 시네이와 요시타카가 이끄는 미우라 가족 다음 세대가 제품 라인의 정교함과 진화를 지속하고 있는 가운데 늘고 있다. 각각의 클럽은 수작업으로 하나씩 만들어 지고 대량 생산이 결코 적용되지 않으며 여러 세대의 강철 제조 스킬과 열정을 통해 전세계 최고의 골프 클럽이 사람들에게 공급될 것이다.

 

8AM골프
미우라골프는 8AM골프 가족에 속한다. 8AM골프는 골프 기업가이자 자선가인 하워드 밀스타인이 설립하였는데 동사는 그 모든 회사가 모든 수준의 골퍼들이 골프를 더 많이 즐길 수 있도록 해주는 자신의 골프 회사들을 관리하는 지주회사이다. 8AM골프 계열사에는 미우라 외에도 니클라우스컴퍼니스 (잭 니클라우스와의 파트너십), 골프매거진과 GOLF.com 웹사이트, 전세계 3만 명 이상의 골퍼들에게 맞춤형 클럽을 만들어 주는 노브랜드 클럽-피팅 회사 트루스펙골프, 골프 분야에서 가장 다운로드가 많은 GPS 앱 골프로직스, 조절 가능한 골프 클럽 어댑터 시스템 디자인 및 제조 분야의 글로벌 리더 클럽코넥스가 있다.

연락처:
PRCG | Haggerty LLC
(212) 683-8100
Isaac Benjamin,
Alex Baldonado,


로고 -  
로고 -  
동영상 - 


데일리연합 & 무단재배포금지

 

데일리연합 온라인뉴스팀 (최희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사회 교육 생활 문화

SNS TV

포토뉴스

예술통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