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08월25일sun
정기구독신청 전체뉴스 광고문의
OFF
뉴스홈 > 뉴스 > 국제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봉화군청 엄태항군수 금연구역 내 전자담배포함 특별지도 단속한다
봉화군 액상혐담배 포함 금연구역내 지도 단속과 청소년에 판매행위 집중단속...
등록날짜 [ 2019년06월11일 11시18분 ]
 

(데일리연합 장우혁기자 경북소식) 봉화군(군수 엄태항)은 전자담배 쥴(JuuL)의 국내출시로 731일까지 금연구역 내 신종 액상형 전자담배 포함한 흡연행위 특별 지도·단속과 함께 청소년에 대한 담배 판매행위를 집중 단속한다.

이에 따라 청소년의 흡연을 사전 차단하고자 봉화교육지원청, 봉화경찰서 등이 단속에 참여하고 학교와 가정에서도 청소년의 신종담배 사용을 인지하고 지도·통제할 수 있도록 신종담배의 특징과 유해성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아울러 봉화군보건소는 금연클리닉을 운영하고 있으며 등록 시 금연상담사의 개별 건강 상담과 함께 일산화탄소 측정, 니코틴 의존도 검사 등을 시행하며 필요 시 니코틴패치, 니코틴껌, 행동강화물품 등 금연보조제를 무상 제공하고 있다.

봉화군 보건소 관계자는 신종 전자담배도 일반 담배와 같이 화학물질과 다량의 니코틴을 포함하고 있다. 제품 간의 이동이나 대체재로서의 선택이 아닌 가족과 본인의 건강을 위해 금연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장우혁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예천군청 구강건강 증진 뮤치컬공연 큰호응 (2019-06-11 16:25:42)
영주시청 소수서원 유네스코 세계유산등재 바라는마음담아 꽃길조성 (2019-06-11 11:08: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