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08월25일sun
정기구독신청 전체뉴스 광고문의
OFF
뉴스홈 > 뉴스 > 국제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예천군청 구강건강 증진 뮤치컬공연 큰호응
예천군 문화회관에서 관내어린이집및 유치원 교사 학부모 대상 구강건강증진 뮤지컬공연...
등록날짜 [ 2019년06월11일 16시25분 ]
 

(데일리연합 장우혁기자 경북소식) 예천군에서는 611오전 10시부터 2회에 걸쳐 문화회관에서 관내 33곳의 어린이집 및 유치원 미취학 어린이와 교사, 학부모 등 1,000여 명을 대상으로 구강건강 증진 뮤지컬 공연을 했다.

 

뮤지컬은 극단 동화가 꽃피는 나무에서 공연했으며, 입냄새 왕 구리구리라는 제목으로 이가 아파서 괴로워하는 딱딱이가 친구 뽀뽀의 옛날이야기를 통해 자신의 잘못된 음식섭취 습관을 알게 되고 치아관리의 중요성을 깨닫게 되는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한편, 레이져 효과와 대형 치아 그리고 블랙라이트 조명 등이 신기하고 환상적인 볼거리를 연출했고, 신나는 삼삼삼치카치카 노래 등 아이들이 쉽게 따라 부를 수 있는 노래를 통해 어릴 때부터 알아야 할 바른 칫솔질, 구강에 이로운 음식과 해로운 음식, 치아의 중요성 등 올바른 구강관리 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하였다.

 

이날 공연은 구강보건의 날(69)을 기념해 신나는 노래와 재미있는 춤이 함께하는 흥미롭고 유익한 뮤지컬 공연을 통해 구강 건강생활 실천을 유도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예천군관계자는 이번 공연을 통해 어린이들이 구강건강의 중요성을 깨닫고 구강건강을 위한 생활 습관 형성에 기여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정기적인 구강 검진 및 올바른 칫솔질 교육을 통해 우리 아이들이 건강한 치아를 가질 수 있도록 부모님께서 지속적인 관심을 가져주실 것을 당부했다.

올려 0 내려 0
장우혁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시사포커스] 한국 1세대 여성운동의 거목 이희호 여사 별세 (2019-06-12 04:10:00)
봉화군청 엄태항군수 금연구역 내 전자담배포함 특별지도 단속한다 (2019-06-11 11:18: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