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07월19일fri
정기구독신청 전체뉴스 광고문의
OFF
뉴스홈 > 뉴스 > 교육/복지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교육포커스] 신나는 환경방학 진로캠프 참가자 모집
등록날짜 [ 2019년07월02일 04시40분 ]
 
[데일리연합 이권희기자의 교육포커스]     

 <환경방학 진로캠프 포스터  자료제공=한국환경공단>


  환경부 산하 한국환경공단은 여름방학을 맞아 ‘신나는 환경방학 진로캠프(이하 환경방학 진로캠프)’를 참가자를 7월 2일부터 10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7월 27일 성남시 분당구 한국잡월드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는 환경부와 교육부가 공동으로 추진하는 ‘친환경 여름방학 추진계획(프로젝트)’에 따른 것으로, 정부혁신 과제인 국민참여 활성화에도 기여한다.

  한국환경공단은 청소년들이 환경 분야 진로 탐색 및 체험을 통해 미래 환경전문가로의 꿈과 끼를 찾을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

 ‘환경방학 진로캠프’는 무료 행사로 초등학교 5학년에서 중학교 3학년까지의 청소년 1명 당 보호자(학부모) 1명만 신청이 가능하며, 추첨을 통해 50가족, 100명을 선정한다.
  
 이번 ‘환경방학 진로캠프’에서는 특별강연으로 ‘아마존의 눈물’, ‘남극의 눈물’ 등을 연출한 문화방송(MBC) 김진만 프로듀서가 ‘다큐멘터리로 알아보는 환경문제’라는 주제로 환경 다큐멘터리 제작과정을 들려준다. 

  또한, 한국환경공단 ‘대학생 기자단’ 중 환경을 전공하고 있는 대학생들이 참여해 ‘나의 선택, 환경전공’을 주제로 환경 전공에 대한 안내, 학업 과정, 진학과 진로에 생각과 경험 등에 대해 진솔한 이야기를 들려준다.

 국내 최대 종합직업체험관인 한국잡월드의 체험시설을 찾아 직접 직업을 체험하는 ‘청소년체험관 직업체험’ 과정도 진행한다. 

  한국잡월드 내 한국환경공단이 운영하는 ‘환경기술연구소’에서 청소년들이 환경연구원이 되어 대기, 수질, 토양, 소음 관련 실험장비들을 이용해 시료채취, 오염원 조사·정화 등의 업무를 수행하는 시간을 갖는다. 환경연구원 직업 체험 외 다른 분야의 직업체험도 가능하다.

 이밖에 행사에 참여하는 학부모를 위해 ‘진로전문가와 함께하는 생생교육 이야기(토크)’ 시간도 마련했다.

  한국환경공단 이사장은 “이번 환경방학 진로캠프가 미래 환경 전문가를 꿈꾸는 청소년들이 환경 관련 직업에 대해 관심을 갖고 진로를 설계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미래 환경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과정을 준비하겠다“라고 말했다.


[무단전재및 재배포금지]





 
올려 0 내려 0
이권희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교육포커스] 전국 105개 대학 한자리에 모여, 청년들의 진로취업 사례와 노하우 공유 (2019-07-03 04:00:00)
교육포커스] 전국 모든 소년원에 ‘교육·수용 전담제’를 정착 (2019-06-29 04:1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