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교육포커스] 초등학생 대상 맞춤형 진로활동을 지원하는 ‘주니어 커리어넷’ 서비스 개시

등록일 2020년04월02일 04시4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데일리연합 이권희기지의 교육포커스]   4월 2일(목)부터 초등학생 대상 맞춤형 진로활동을 지원하는 ‘주니어 커리어넷(www.career.go.kr/jr/)’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교육부가 밝혔다. 

 그간 커리어넷(www.career.go.kr)에서도 진로교육자료 제공, 진로심리검사, 진로상담을 제공하고 있었으나, 초등학생에 특화된 별도의 온라인 전용 공간을 개설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주니어 커리어넷에서 제공하는 주요 서비스는 다음과 같다.
 첫째, ‘나를 알아보아요’에서는 초등학생들이 자신의 흥미와 적성을 알아보는 활동을 통해 자아를 이해하고, 주니어 진로카드를 통해 자신의 가치관과 관심사를 확인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둘째, ‘진로정보를 찾아봐요’에서는 직업세계에 대한 이해를 돕는 정보뿐만 아니라, 미래 사회의 변화와 관련된 콘텐츠를 같이 제공함으로써 초등학생들의 눈높이에서 진로를 고민하며 탐색해 볼 수 있도록 도와준다.
 
 셋째, ‘진로고민이 있어요’에서는 주제별(진로, 진학, 직업, 학습·적응 등) 상담사례를 제공하고, 진로상담 전문가의 맞춤형 상담도 제공함으로써 학생들이 스스로 진로를 설계해 볼 수 있도록 지원한다.

 아울러, 사용자에 따른 대상별 맞춤형 서비스가 제공되도록 기존 커리어넷의 메인 화면을 재구성하였다. 

한편 교육부는 “급변하는 미래사회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해서는 초등학교 시기부터 체계적인 진로교육이 필수적이므로, 앞으로도 초등학생은 물론, 전 국민의 생애단계별 맞춤형 진로교육에 사각지대가 없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무단전재및 재배포금지]
이권희기자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사회 교육 생활 문화

SNS TV

포토뉴스

예술통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