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네이버톡톡
맨위로

한국자율공정거래연합(KSFF), SNS기자연합회 “공정거래 기업실태 현황조사” 조사단 및 취재단 업무협약

(사)한국자율공정거래연합. 민·관 협력 산업분류별 공정한 거래질서 확립에 앞장설 것!

등록일 2020년07월08일 03시48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사진 = SNS기자연합회(김용두회장) 한국자율공정거래연합(김광호이사장)업무협약식

한국자율공정거래연합(김광호 이사장)과 SNS기자연합회(김용두 회장)은 “클린기업 공정거래를 위한 기업실태 현황조사, 취재단 운영”에 관한 업무협약을 7월 7일(화) 오후2시 서울시 강남구 봉은사로에 있는 기자연합회 사무실에서 (사)한국자율공정거래연합 정해춘회장,김선한 부회장과 SNS기자연합회 정길종 사업단장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협약식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기업경제 질서를 위하여 불공정 거래 행위와 사업자간의 공정경쟁기업실태 현황조사를 위한 취재를 통해 자율공정경쟁거래 환경을 마련하고 중소기업과 대기업의 균형 있는 성장을 통해 사회로부터 존중받는 풍토 조성을 마련하고자 그 의미를 두고 있다고 한다.

김광호 이사장은 "(사)SNS기자연합회와의 업무협약은 산업분류별 중소기업과 대기업 간 우월적 지위남용 및 불공정거래실태 현황조사를 통한 합리적인 제도개선을 마련하고자 함이다. 아울러 "(사)한국자율공정거래연합은 민간단체로서 독점금지 및 공정화에 관한 법률을 토대로 자유시장 경제를 중시하고 민·관 협력아래 산업분류별 공정거래 및 독과점 및 불공정거래 모니터링 및  거래질서 정착을 위해 선도적인 역할을 하겠다."라고 밝혔다.

이를 위해 ▲자율공정거래질서 확립을 위한 교육 홍보 ▲대중소기업간 거래실태 현황조사 ▲기업윤리경영 교육 및 홍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위한 윤리경영교육 제도 마련 ▲공정거래 실태 및 제도개선 마련 등 정부정책 제안 ▲중소기업 활성화 및 판로지원 ▲ 클린기업경영을 위한 세미나 및 행사 등을 준비하고 있다.

김광호 이사장은 “향후 (사)한국자율공정거래연합의 발전을 위해 중소기업과 대기업 회원사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가 필요하다."라고 강조했다.

SNS기자연합회는 국내,해외 1000여개 언론,방송 네트워크망을 기본축으로한 국내,해외 개인미디어들의 협력을 통해 시대트랜드에 대응하는 시스템을 구축해왔다. 또한 포털의 변화에 대응하기위한 컨텐츠제작과 미디어제작, 제품디자인기획 유통에 이르기까지, 변화의 흐름속에 있는 글로벌시장으로 대응하기 위한 구조와 실행능력을 갖춘 해외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있다.

이번 SNS기자연합회 김용두회장은 "기업경영실태조사단 및 취재단협력 시스템을 통해 각분야별 기업공정거래와 윤리경영 불공정거래에 관련한 민간 모니터링를 실시할 계획이다. 이를 바탕으로 기업문화가 투명해지고, 중소기업의 활성화 및 판로지원도 성장할 수 있도록 한국자율공정거래연합과 힘써나갈것이다."하고 밝혔다.

주기범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사회 교육 생활 문화

SNS TV

포토뉴스

예술통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