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네이버톡톡
맨위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소관 사단법인 설립 SNS문화진흥원 최초 승인

이창민 이사장 ‘청년세대가 주도하여 기성세대와 함께 일자리 창출…

등록일 2020년07월07일 09시06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SNS문화진흥원(이사장 이창민)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소관 SNS관련 사단법인 설립인가를 2020년 6월 29일에 최초로 승인받았다고 밝혔다.

사단법인 SNS문화진흥원은 SNS문화 발전과 보급을 통해 건강한 소통 문화 확립과 선한 영향력 확산을 목적으로 지난해 12월 창립총회를 열고 정식 출범하여 SNS문화와 관련한 연구 활동, 교육프로그램, 행사 개발 등을 통해 SNS문화를 국내뿐만 아니라 전 세계인들에게 전파하고자 하는 단체다.


SNS문화가 미치는 디지털 경제, 디지털 민주주의, 디지털 혁신 활성화의 중요성과 필요성을 인지한 민·관·학 각계의 전문가들을 비롯해서 SNS를 기반으로 전문 직업을 가진 종사자 또는 관계자들이 모여 설립했으며 초대 이사장(당연직 원장)에는 이창민 준비위원장이 이사장으로 선출됐다.


SNS문화진흥원 이사장
 

이창민 이사장은 “비약적으로 발전 및 성장을 한 SNS에 대한 제도적 정비 및 체계화, 방향성에 대한 고민을 많이 해왔다고 밝히며, “SNS문화를 기반으로 새로운 문화와 일자리 창출 및 프리랜서와 기업 기관과의 비즈니스 연계성, 특히 청년과 기성세대 조화 및 국가와 사회의 혁신성장을 통해 대한민국과 국민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SNS문화진흥원은 사단법인 설립 인가를 계기로 ▲SNS문화 관련 시장과 산업 활성화를 위한 중요 행사 및 마케팅 활동 ▲SNS문화 관련 직업, 시장에 대한 법제도 연구 및 정책제언 ▲SNS문화 관련 직업 종사자 및 기업들의 에이전트 및 브랜드 마케팅 연구 ▲SNS문화 및 산업 관련 전문인력 양성 및 인증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SNS문화진흥원 조예령 정무 사무국장 겸 미래직업연구소 루텐 대표는 SNS문화를 통해 진로 설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미래직업 찾을 땐 신잡‘을 통해 유망 직종에 대한 정보 등을 소개하여  청년, 청소년, 경력단절여성, 퇴직자들을 대상을 중점으로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해 진로 및 비전설계를 실현할 수 있도록 이바지 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창민 이사장은 대한민국 SNS작가 1호로서, 7년간 약 10,000명의 SNS친구들과 소통하고 이를 기반으로 ‘책 병자’, ‘세상을 보는 안경 세안’ 2018년 11월에는 세계 최초 증강현실 인터뷰 책 ‘믿어줘서 고마워’를 출간했다.


정길종기자 gjchung11119@naver.com

정길종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사회 교육 생활 문화

SNS TV

포토뉴스

예술통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