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루미스 세일즈, 유럽 채권 팀 및 유로 투자 역량 추가

등록일 2020년11월04일 02시32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나티시스 인베스트먼트 매니저스(Natixis Investment Managers)의 계열사인 루미스 세일즈 앤 컴퍼니(Loomis, Sayles & Company)가 8명의 유럽 채권 팀을 추가한다고 2일 발표했다.

이 팀은 기관 특별 계정 관리를 위해 사용할 수 있는 루미스 세일즈 유로 투자 등급 채권(Loomis Sayles Euro Investment Grade Credit), 루미스 세일즈 유로 지속가능 투자 등급 채권(Loomis Sayles Euro Sustainable Investment Grade Credit), 루미스 세일즈 유로 고수익 채권(Loomis Sayles Euro High Yield) 등 3개 유로 채권 투자 전략을 즉시 개시하게 된다.

루미스 세일즈 유로 채권 팀은 네덜란드 위트레흐트(Utrecht)에 있는 루미스 세일즈의 새 유럽 사무소인 네덜란드 지사 루미스 세일즈 앤 컴퍼니(Loomis, Sayles & Company, L.P.)에 기반을 둔다. 이 팀(7명의 포트폴리오 매니저와 1명의 제품 매니저)은 릭 덴 하토그(Rik den Hartog) 포트폴리오 매니저와 핌 반 모우릭 브뢰크먼(Pim van Mourik Broekman) 포트폴리오 매니저가 공동으로 총괄한다.

루미스 세일즈 유로 채권 팀

릭 덴 하토그 - 공동 총괄, 포트폴리오 매니저
핌 반 모우릭 브뢰크먼 - 공동 총괄, 포트폴리오 매니저
루크 쿠민스(Luuk Cummins) - 포트폴리오 매니저
십케 모스(Sipke Moes) - 포트폴리오 매니저
퀴린 란드만(Quirijn Landman) - 포트폴리오 매니저
마르코 자노토(Marco Zanotto) - 포트폴리오 매니저
로널드 셰프(Ronald Schep) - 포트폴리오 매니저
여룬 포트마(Jeroen Potma) - 제품 매니저

케빈 찰스턴(Kevin Charleston) 회장 겸 최고경영자(CEO)는 “유로 채권 팀은 우리 조직체에 독보적이고 특출한 것을 추가할 잠재력이 있다고 믿는다. 루미스 세일즈의 네덜란드 입지를 확고히 다질 그 팀을 환영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루미스 세일즈의 모든 투자 팀과 마찬가지로 그 팀의 투자 프로세스는 알파(alpha) 창출의 뛰어난 실적을 가진 차별화된 투자 철학에 뿌리를 박고 있다”고 말했다.

기본적으로 모든 팀의 전략 기저에는 채권 시장은 비효율적이어서 철저하게 연구하면 기회를 잡을 수 있다는 믿음이 있다. 이 팀은 포트폴리오를 구성할 때 하향식 관점과 상향식 분석을 결합함으로써 알파의 창출을 추구한다. 이들은 리스크를 강력히 지향하고 품질에 역점을 두는 것이 특징이다. 각 포트폴리오 매니저는 기본 연구에 환경〮사회〮지배구조(ESG) 분석 결과를 포함한다. 또한 이 팀은 채권 발행자와 적극적인 관계를 맺는 접근 방식을 채택하고 그들의 투자자 영향력을 사용해 기업 행태를 설계한다.

크리스 이아나코우(Chris Yiannakou) EMEA(유럽〮중동〮아프리카) 지역 기관 서비스 총괄은 “우리가 오늘 개시하는 3개 전략은 우리의 투자 라인업, 특히 유럽 채권과 ESG가 포트폴리오의 매우 중요한 구성 요소가 되는 증가세에 있는 유럽 및 중동의 많은 고객을 위해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된다”며 “높은 평판을 갖고 있는 이들 투자자를 루미스 세일즈가 영입해 고객에게 우리의 다양한 상품군을 보완하는 경쟁력 있고 진정으로 차별화된 투자 역량을 제공하고 우수한 투자에 대한 우리의 세계적 명성을 더욱 강화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핌 반 모우릭 브뢰크먼 포트폴리오 매니저 겸 루미스 세일즈 유로 채권 팀 공동 총괄은 “루미스 세일즈는 강력한 글로벌 배포 플랫폼을 가진 높은 평가를 받고 있는 자산 관리 회사로서 그 기업에 합류하게 되어 매우 큰 열의를 갖게 된다”고 말했다.

릭 덴 하토그 포트폴리오 매니저 겸 루미스 세일즈 유로 채권 팀 공동 총괄은 “루미스 세일즈의 전문성과 인프라 및 국제적 특성에 대해 깊은 인상을 받았으며 그 회사의 유럽 진출 범위를 더 넓히는 데 일익을 담당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경복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사회 교육 생활 문화

SNS TV

포토뉴스

예술통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