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한국미술협회 이사장선거 기호3번 양성모

한국미술협회 이사장 선거 양성모 미래비젼을 현실화할 일꾼으로...

등록일 2020년12월06일 11시34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한국미술협회 이사장 선거가 한창이다. 그런가운데 양성모 후보를 만났다.

 

기호3번 양성모 후보는 "지금은 한국미술협회가 안고 있는 역경에 활로를 찾아 한국미술협회 회원들을 위한 창작지원과 복지정책을 최우선으로 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른 미술인들의 위상제고와 정부 보조금 확보, 미술협회가 안고 있는 구조적인 모순을 개선 할 사람이 필요하다." 밝혔다. 또한 이제 젊은 일꾼들이 일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 조직의 활기를 불어넣을 일꾼으로 기호3번을 뽑아달라고 호소했다.

 

사진= 한국미술협회 이사장선거 기호3번 양성모 후보자
 

 

후보자는 양성모미사랑 포럼 대표, 국제작은작품미술제 대표, 제23대 한국미협 정무수석과 제24대에서 수석부이사장으로 이사장의 직무 대행의 경험을 발판으로 다양한 행정경험을 쌓아 미술인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대한민국미술협회의 발전을 주요 공약으로 미술인 복지재단 및 협동조합 설립, 미술창작복지기금 1330억 조성, 미술품 조세물납제도 완성, 미술인 일자리창출(공공미술 프로젝트), 미술저작권 권리 확대 및 추급권 입법추진, 전국미술공원 조성, 작품 수장고 사업추진에 관한 공약을 내놓았다.

 

대한민국 미술인 위상을 제고 하기 위한 공약으로 "세계미술 EXPO 대한민국 최초 개최, 4차 산업시대에 부흥하는 미술정책 실현, 대한민국미술대전 개선 (후원기업 증대 등), 청소년미술공모전 개최로 미술인재 발굴 육성, 청년미술인 정책 참여 및 창작 활동 지원, 대정부 미술정책 강화 (문체부, 국회 등)"를 주장했다.
 
대한민국 미술인의 화합을 도모하기 위한 공약으로 "미술인의 날 활성화 및 여성미술인상 신설, 전국 미술인 체육대회 개최 ,협회 회원전 지방순회전 개최, 미술전문 인터넷 방송국 개국, 한국미술협회 미술회관 건립,한국미협 전용미술관 개관" 등을 전국 정책발표회를 통해 그 현실성을 토로했다.

 

이경복기자

 

이경복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해외여행) 영국기행 (2020-12-15 11:20:16)
박감독의 SNS세상 엿보기 (2020-10-18 08:36:25)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사회 교육 생활 문화

SNS TV

포토뉴스

예술통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