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연설학명인 이창호, 스피치 마스터, “생산적 말하기” 출간

등록일 2020년12월27일 16시57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연설학명인 이창호가 집필한 스피치 마스터의 “생산적 말하기”를 내달 4일 출간한다. 현대 사회에서 어떤 능력을 갖고 있다는 의미는 그 능력을 효과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 능력, 즉 경영이나 관리에서 자기 표현능력을 지니고 있다는 것으로 풀이했다.

 

 ‘생산적 말하기’는 우리의 삶의 방향을 잡아 주고, 다양한 역량을 공급하는 결정적인 힘을 발휘할 수 있게 한다는 장점이 있다. 사람에게 불쾌감을 주지 않고 논리적이며 효과적으로 커뮤니케이션을 발현하는 기술이다.


▲스피치 마스터, “생산적 말하기” / 사진제공 북그루 출판사

생산적 스피커의 좋은 목소리는 청자의 집중도를 다양하게 높이며 평소 대면에서 자연스럽게 나누었던 대화처럼 비대면에서도 청자와 함께 당당하게 말을 할 수 있어야 하며 대면에서 울렁증, 발표 불안증, 연단공포, 부부갈등 등 극복을 위해 생산적 말하기 훈련을 통해 훌륭한 스피커가 될 수 있다. 특히 말하기 기회가 왔을 때는 이를 단지 요식행위라고 생각하거나 넘어야 할 장애물로 생각하지 말아야 한다.

 

이 책은 자신의 능력과 지식, 인격과 진솔함, 열정과 사랑을 널리 알릴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여기고, 이론의 영역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말하고 있다. 반복되는 많은 훈련만이 자기표현을 잘할 수 있는 점을 일깨워 주고 있다.
 
저자는 “비대면 시대, 개개인은 가치관의 변혁에 직면하고 있다면서 생산적 말하기를 우선 몸에 익혀야 한다.”며 “말하기 스킬이 무엇인지 진지하게 고민해 보고, 그 해결 방법을 찾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덧붙였다.

 

정길종기자

정길종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사회 교육 생활 문화

SNS TV

포토뉴스

예술통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