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여주휴게소, 아프리카 탄자니아에 ‘크리스마스 우물’ 선물

등록일 2011년12월23일 16시47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탄자니아 마카바코(Makabako)초등학교_우물전달식

2011년 12월 23일 -- 태아산업(주) 여주(강릉방향)휴게소의 직원들이 국제구호NGO 월드쉐어의 아프리카 식수개선사업 우물파기 프로젝트 후원에 동참했다.

크리스마스를 맞이해 의미 있고 따뜻한 선물을 준비하고자 했던 직원들이 뜻을 모아 열악한 환경 속에 살아가는 아프리카 탄자니아에 생명의 우물을 선사한 것이다.

‘아낌없이 주는 나무’처럼 고객들에게는 가장 편안한 쉼을, 지구 반대편 소외된 사람들에게는 진정한 나눔을 실천하고자 하는 여주휴게소 직원들의 의지가 담겨있어 더욱 뜻 깊은 감동을 전하고 있다.

이번 후원은 지난달 여주(강릉방향)휴게소가 월드쉐어와 함께 ‘글로벌 사회공헌 협약식’을 체결하며, 저개발국가 빈곤아동의 삶과 권리향상을 위한 환경을 조성하고, 이를 위한 지원 프로그램을 함께 마련하는데 직원들의 적극적 참여로 이루어졌다.

여주휴게소의 선행은 사실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지난해 연중 최고 성수기인 여름 휴가철에 한국도로공사, 월드쉐어와 함께 대대적으로 제3세계 아동돕기 캠페인 활동을 펼친 것을 시작으로, 작년 11월엔, 월드쉐어와 함께 ‘찾아가는 나눔문화’ 행사를 펼치며, 휴게소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전 세계 빈곤현황에 대해 알리고, 나눔과 기부문화를 정착하는 일에 동참하였다.

또한, 지난 1월 열악한 환경 속에 살아가는 미얀마 양곤 빈민지역 주민들에게 생명의 우물을 선물하여 깨끗한 식수를 공급할 수 있게 된데 이어 올해 두 번째 우물을 선물한 것이다.

월드쉐어 식수개선사업 담당자는 “이번 기부를 통해 식수·위생시설이 취약한 탄자니아 다르에스살람 지역에 71호 우물을 설치하여, 이로 인해 마카바코(Makabako)초등학교 1,500명의 학생들에게 깨끗한 식수를 공급할 수 있게 되었다”고 밝혔다.
데일리연합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사회 교육 생활 문화

SNS TV

포토뉴스

예술통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