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네이버톡톡
맨위로

경제포커스] 2020년 중소기업 한류 마케팅사업 정보 한눈에

등록일 2020년02월22일 01시27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데일리연합 이권희기자의 경제포커스]        중소기업과 함께하는 한류 연계 지원사업’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6개 정부 부처의 한류 행사계획 및 지원내용을 담은 한류 캘린더 플랫폼을 구축했다고  중소벤처기업부가 밝혔다.

 한류 캘린더는 K콘텐츠, K뷰티, K푸드 등 한류를 활용한 중소기업  해외마케팅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6개 부처의 한류 행사 정보를 한눈에   찾아보기 쉽게 온라인 캘린더 형태로 제작한 것이다.

 중소기업에 정보 접근성과 사용자 편의성을 제고하기 위해 2020년 부처별 한류 행사 정보를 연간, 월별 및 수출 국가별로 상세 조회할 수 있도록 세부페이지 기능을 추가했다.

 중기부는 이번 한류 캘린더 플랫폼 마련을 계기로 브랜드K 등 우수 중기제품의 해외 진출을 더욱 활성화하는 것은 물론, 명품 국가대표 브랜드로 육성하기 위한 부처간 한류 협업사업을 대폭 확대할 계획이다.

 대표적 사례로 북방경제협력위원회와 중기부, 문체부 등 6개 한류 관계부처가 힘을 모아 최근 유럽의 한류 확산 교두보로 주목받고 있는   러시아에서 한-러 수교 30주년 기념「케이콘(KCON) 2020 러시아(모스크바, 5월 예정)」를 처음으로 공동주관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중기부는 지난 1월초 CJ ENM과 대중소기업 상생 동반진출 과제협약을 통해 ‘KCON 러시아’를 성공적으로 개최하기 위한 업무 협력 체제를 구축했다.

 아울러, 문체부, 농식품부, 복지부, 해수부, 식약처와 함께 KCON 현장에 브랜드K 등 유망 중기제품, K푸드, K뷰티, K콘텐츠 등의 홍보·판촉 부스를 운영하고, 러시아와 인근 국가의 바이어 초청 상담회를 개최하는 등 프로그램을 공동으로 추진하기로 했다.

 또한, 문체부의 한류콘텐츠·한식·미용 등을 해외에 소개하는 ’모꼬지코리아‘와 신인 한류스타와 중소기업간 협업상품 개발 사업도 부처 협업 프로그램으로 중기부-문체부 공동으로 추진하는 등 한류를 활용한 부처간 공동사업을 본격 추진할 계획이다. 
 

[무단전재및 재배포금지]
이권희기자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사회 교육 생활 문화

SNS TV

포토뉴스

예술통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