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네이버톡톡
맨위로

국제포커스] 「한-중남미 코로나19 대응 웹 세미나」를 4월 21일(화) 개최할 예정

등록일 2020년04월20일 04시4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데일리연합 이권희기지의 국제포커스]     외교부는 보건복지부, 한국보건산업진흥원과 공동으로 「한-중남미 코로나19 대응 웹 세미나」를 한국시간 4월 21일(화) 오전 7:00-08:55간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웹 세미나는 한국의 투명하고 선진적인 코로나19 대응 및 방역체계에 많은 관심을 보여 온 칠레, 우루과이 등 중남미 각국의 요청에 따라 개최하게 되었으며, 현재 코로나19가 급속히 확산되고 있는 중남미 국가들에게 한국의 코로나19 대응 경험을 실시간으로 공유하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동 세미나에는 국내 전문 의료진이 참석하여 ▲코로나19 역학분석, ▲코로나19 진단·검사, ▲치료 임상 경험 및 ▲환자·직원 관리 사례 발표 후, 대화창을 통해 참여자의 질문에 응답·논의할 예정이다. 

 코로나19에 대한 신속하고 체계적인 대응으로 한국 의료에 대한 해외 각국의 신뢰가 급격히 상승하고 있는 가운데, 외교부는 이번 세미나를 계기로 향후 한-중남미간 보건의료 협력 강화를 통해 우리의 對중남미 외교 영역을 확대하는 기회로 활용할 계획이다.
 


[무단전재및 재배포금지]
이권희기자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사회 교육 생활 문화

SNS TV

포토뉴스

예술통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