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간, 한국뉴스신문) | 스마트 관광콘텐츠 회사 ㈜100케이션(대표 김웅겸)은 협력사인 제일리와 함께 지난 4월 29일부터 5월 7일까지 9일 동안 서울특별시, 서울관광재단이 주최·주관하는 서울페스타 2023 서울컬처스퀘어 뷰티존에 참가했다고 밝혔다.
서울페스타 2023은 광화문 광장 및 잠실종합운동장 등 서울 전역에서 진행되었다. 서울 컬처 스퀘어는 광화문 광장에서 진행되었으며, 뷰티존, 패션존, 드라마존, 홍보존 등의 부스가 운영되었다.
100케이션은 뷰티존에서 바쁜 현대사회에 맞춘 K-뷰티를 체험할 수 있는 세 가지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AI를 활용하여 개인에게 맞는 퍼스널컬러를 진단하고, 어울릴 수 있는 색깔과 스타일링, 화장품 등을 추천하고, 추천된 색깔을 바탕으로 빠른 메이크업 체험, 포토 키오스크를 이용하여 사진을 실시간으로 참가자들의 인화하여 호평을 받았다.
행사는 5월 4일 방영된 SBS생방송투데이를 통해 다시 볼 수 있으며, 행사 운영기간 동안 1만 명 이상의 고객이 참가하였고, 이 중 30%이상이 외국인들로 이들은 K-뷰티에 많은 관심을 보였다. 이 외에도 오세훈 서울시장, 서울시 정무부시장 등이 방문하는 등 성공적으로 행사가 종료되었다.
㈜100케이션 김웅겸 대표는 “뷰티기업과도 협업을 통해 4차 산업을 다양한 콘텐츠에 접목시켜 글로벌 콘텐츠 기업으로 발돋움하려 한다.”고 밝혔다.
제일리 진은주 대표는 “서울페스타2023 뷰티 스타트업 행사기업에 참여하게 된 것에 큰 감사와 기쁨을 느끼며, 참가자들과 패션부터 뷰티까지 많은 교감을 나눌 수 있는 점이 좋았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