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연합 (SNSJTV. 아이타임즈M) 이새벽 기자 | 아티스트 매니지먼트 'DeAcademy(드아카데미)'의 대표인 키미 킴(Kimmie Kim)이 10월 29일(화) 오후 5시,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개최되는 'ICAE 2024 지구환경 국제 컨퍼런스'에서 'ESG 공정실천대상'을 수상할 예정이다.
이번 컨퍼런스는 김소희 국회의원실, SNS기자연합회, 국제청소년문화교류연맹, ICAE 2024 조직위원회, TSN KOREA(티에스엔코리아)가 공동 주최한다.
매년 열리는 이 행사는 'ESG Together!'라는 주제로 환경, 사회, 지배구조(Environment, Social, Governance) 문제 해결을 위한 글로벌 리더를 발굴하고 지속 가능한 경영 실천을 촉진하기 위한 자리이다. 키미 킴 대표는 아티스트 매니지먼트 분야에서 ESG 원칙을 적극적으로 실천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 상을 수여받게 됐다.
미술기획자이자 평론가인 키미 킴은 2008년에 드아카데미를 설립하고 현재까지 운영중이다. 노팅험(Notthingham University Museum) 대학 미술관 전시와 벨기에 안트워프 시립 미술관 전시 등 국내외를 막론하고 다수의 전시 기획 및 총감독을 맡아왔다. 시카고 예술대학, 런던 세인트 마틴, 서울대, 중앙대, 홍대 등 강의 및 특강도 마찬가지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행사 관계자는 “현재 지구촌은 기후위기, 전쟁 등 여러 문제들로 고통받고 있다. 지구촌의 밝은 미래를 위해 UN SDGs 실천 방안을 지속적으로 연구 및 공유하고 적극 실천함으로써 세상을 함께 변화시켜 나가야 한다"며 "ESG 정책 및 ESG경영 실천의 정착을 위하여 개최하는 ICAE2024 ‘ESG Together’ 지구환경 국제 컨퍼런스 및 시상식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