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2025.04.17 (목)

  • 흐림동두천 21.9℃
기상청 제공
배너

대구

영진전문대 "반짝이는 창업 아이디어 발굴합니다"

29일 'LINC3.0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 성료

데일리연합 (SNSJTV. 아이타임즈M) 홍종오 기자 | 영진전문대학교 산학협력단이 개최한 'LINC3.0 2024학년도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에 재학생들의 다채롭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들이 쏟아졌다.

 

이번 대회는 창의적인 설계 기술 인력을 양성하고, 교내 창업 문화를 활성화하며, 학생들의 취·창업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대회에는 총 18개 팀, 46명의 학생이 참여해 아이디어를 선보였으며, 1차 서류 평가를 통과한 6개 팀이 2차 발표 평가에 진출했다. 심사 기준은 창의성, 실현 가능성, 시장성, 발전 가능성 등을 중심으로 이루어졌다.

 

29일 교내 교수회관에서 열린 시상식에서는 총 6개 팀이 최종 수상자로 선정돼 총 550만원 상당의 시상품이 수여됐다.

 

대상은 'Recy Cup(분리배출 가능한 테이크아웃컵)'을 출품한 김새윤 학생팀(AI융합기계계열 2년)이 차지해 200만원 상당의 시상품을 받았다. 'Recy Cup'은 외부 종이와 내부 코팅막을 분리 배출할 수 있어 환경오염을 줄이는 아이디어 제품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김새윤 학생은 "일상생활 속에서 빈번하게 사용되는 종이컵의 환경오염 문제를 해결하고자 이번 아이디어를 구상했다"며 "이 제품이 널리 알려져 환경 보호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최우수상(100만원)에는 '반려동물 맞춤 추모 아카이브 서비스 그리움을 담다, 메모리움'(방송영상미디어과 금상민, 2년) 등 2개 팀이 △우수상(50만원)에는 '무자동차 소모품 알림 ADAS 소프트웨어'(반도체전자계열 류재형 팀, 1년) 등 3개 팀이 각각 수상했다.

 

도한신 산학협력단장은 "학생들이 해를 거듭할수록 더 창의적이고 실현 가능한 아이디어를 제시하고 있다"며 "창업문화 활성화와 학생들의 취·창업 역량 강화를 위해 앞으로도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한편, 영진전문대학교는 이번 대회를 통해 발굴된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창업 생태계 조성과 창의적 인재 양성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이어갈 계획이다.

 


 


배너
배너


네티즌 의견 0

스팸방지
0/300자
배너

배너
배너

배너

SNS TV

더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


배너

포토뉴스

더보기

中 시진핑, 안와르 말레이 총리와 회담...양국 공동운명체 건설 3가지 의견 제시

데일리연합 (SNSJTV. 타임즈M) 김민제 기자 | (말레이시아 푸트라자야=신화통신)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이 16일 오후(현지시간) 안와르 이브라힘 말레이시아 총리와 푸트라자야 총리관저에서 회담을 진행했다. 시 주석은 높은 수준의 전략적 중국-말레이시아 공동운명체 건설에 대해 3가지 의견을 제시했다. 하나, 전략적 자주를 견지하고 높은 수준의 전략적 협력을 전개한다. 중-말레이시아 양국은 모두 자립자강을 고수하고 외부 간섭을 반대하며 계속해서 손을 맞잡고 자국 국정에 부합하는 발전의 길을 걸어가야 한다. 외교, 국방의 '2+2' 대화 메커니즘을 구축하고 국가 안보, 방위, 법 집행의 교류∙협력을 심화한다. 둘, 발전의 역량을 응집하고 고품질 발전 협력의 본보기를 조성한다. 양측은 손을 맞잡고 디지털 경제, 녹색 경제, 블루 경제, 인공지능(AI) 등 프런티어 협력을 육성∙확대하고 산업∙공급∙가치∙데이터∙인재 사슬의 융합 발전을 강화해야 한다. 전통 영역 협력의 전환과 업그레이드를 추진하고 양방향 투자를 촉진한다. 철도-해상 복합운송을 추진하고 '양국쌍원(兩國雙園·양국이 협력하는 두 곳의 산업단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