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정 현안 의견수렴을 위한 간담회 개최
![]() |
창원시 마산회원구(구청장 조철현)는 26일 구청 중회의실에서 구정 현안 협의 및 의견수렴을 위해 지역 도ㆍ시의원과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조철현 구청장을 비롯한 간부공무원과 도ㆍ시의원 12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으며 2016년 주요업무계획과 현안사업, 역점 시책 등에 대한 설명에 이어 지역 현안에 관한 질의ㆍ답변 등으로 진행됐다.
마산회원구는 '따뜻한 복지 도시', '사계절 푸른 도시', '편리한 안전 도시'라는 구정 운영 3대 전략을 추진할 역점 시책에 대해 도·시의원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를 구했으며 도·시의원들은 구정 전반에 걸쳐 열띤 토론을 펼치는 한편 주요사업들에 대한 적극적 지원을 약속하며 주민들의 의견이 구정에 반영되도록 당부했다.
조철현 마산회원구청장은 "주민들의 대변자인 지역 도ㆍ시의원들과 심도 있는 의견을 나눌 수 있는 의미 있는 자리였다"며 "지역 의원들과의 유기적인 협조체제를 구축하여 구정 현안업무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지역 도ㆍ시의원들도 "마산회원구 발전과 지역주민의 행복을 위해 구정에 대한 지원과 협조를 아끼지 않겠다"며 "마산회원구 공직자들도 자신감과 열정으로 지역발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해 달라고 부탁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