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연합(월간, 한국뉴스신문) 이대희 기자 | SDGs in Action, Living for Tomorrow, 영어 스피치 대회를 이달 18일 성음아트센터에서 오후 4시부터 진행했다.
최재창 UN안보분야 디렉터가 이번 우리나라 청소년들이 발표하는 자리에 참여, Zoom 화상회의플랫폼을 통해 축사와 격려사를 전했다.
최재창 디렉터는 현재 남태평양 피지(Fiji)에서 26개 조직 Regional hub 역할을 하는 14개의 나라를 담당하고 있는 UN실무자이다.
최재창 디렉터는 "유엔에서는 SDGs 목표 이행을 2030년까지 달성하는 것을 중요한 과제로 삼고 있다. 남태평양 지역에서는 기후 변화에 대한 영향을 받고 있고, 그에 따른 정책을 중점적으로 이행하고 있다. 우리의 문제, 우리 주변의 문제, 우리 자신을 돌아보고, SDGs 어젠다를 스스로 정하고 실천, 재평가, 피드백하는 것이 중요하다." 며, "세계 발전을 위해 우리 모두가 동참하고, 토론, 발표하는 자리에 참여할 수 있어 영광이고 학생들이 대견하고 감동적이다"라고 축사의 말을 전했다.
최재창 디렉터는 오는 5월 UN 은퇴 후 한국으로 귀국해 청소년들을 위한 UN영어 아카데미를 통해 청소년들의 UN진출을 돕는 역할에 총력을 다하기로 했다.

이어서, 줌(ZOOM)을 통해 Sujin Cho (Georgia Institute of Technology GA Senate Aide, Former Administrative Assistant and legal secretary, Co-founder of studentblogs), Angela Lee(Student at Lambert High school ; co-founder of studentblogs), 미국 애틀란타 조지아주 상원의원 교육준비팀이자 활동 및 환경운동실천 학생들이 함께 축전 및 UN 연설을 발표했다.
studentblogs 학생의 발표 내용은 아래 영상에서 확인할 수 있다.
Studentblogs 소개글
Studentblogs(학생블로그)는 2020년 1월에 학생 커뮤니티에 의해 설립되었다. 사명은 "세계를 하나로 사랑하고, 생명을 사랑하고, 평화를 창조하라"이다. Studentblogs(학생블로그)는 2020년 5월부터 팬데믹 기간 동안 병원, 클리닉 및 학교에 50,000개의 마스크를 기부했다. 현재, 학생블로그 단체는 공유되지 않은 관점을 밝히고 모두를 위한 더 좋고 평화로운 미래를 만들기 위해 현재 사건에 얽힌 학생들의 목소리를 게시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