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0.05 (일)
데일리연합(월간, 한국뉴스신문) 홍종오 기자 | 화요일인 9일 대구와 경북 지역은 대체로 맑은 가운데 낮 최고 기온은 대구 27도, 구미 26도 등 23도에서 27도까지 오르며 초여름 날씨를 보이고 있다.
자외선 지수는 '매우 높음' 수준,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 농도는 '보통' 수준이다.
수요일도 대체로 맑은 가운데 아침 최저 기온은 6도에서 14도로 3~5도가량 기온이 오르겠고, 낮 기온은 19도에서 26도를 보이겠다.
데일리연합 (SNSJTV) 김민제 기자 | 송기섭 진천군수는 4일 추석 연휴를 맞아 지역 의료기관을 방문해 연휴 기간에도 비상근무를 이어가고 있는 의료진을 격려하고 의료 현장을 점검했다. 이번 방문은 긴 추석 연휴 기간 군민들이 응급상황이나 질환 발생 시 안심하고 진료받을 수 있도록 응급진료체계 운영 상황을 확인하고, 명절에도 쉬지 못하는 의료진의 노고를 위로하기 위해 마련됐다. 송 군수는 이날 관내 중앙제일병원 응급실과 혁신성모병원, 정문약국, 365 약국을 차례로 방문해 응급환자 발생 시 대응 체계, 구급차 이송·연계 시스템, 의약품, 응급 장비 비치 현황 등을 세심히 점검했다. 송 군수는 “추석 연휴에도 군민의 건강과 안전을 지키기 위해 헌신하는 의료진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진천군은 응급의료체계를 빈틈없이 운영해 군민이 안심하고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