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2.04 (수)
데일리연합(월간, 한국뉴스신문) 홍종오 기자 | 화요일인 9일 대구와 경북 지역은 대체로 맑은 가운데 낮 최고 기온은 대구 27도, 구미 26도 등 23도에서 27도까지 오르며 초여름 날씨를 보이고 있다.
자외선 지수는 '매우 높음' 수준,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 농도는 '보통' 수준이다.
수요일도 대체로 맑은 가운데 아침 최저 기온은 6도에서 14도로 3~5도가량 기온이 오르겠고, 낮 기온은 19도에서 26도를 보이겠다.
데일리연합 (SNSJTV) 장우혁 기자 | 수원특례시의회 이재식 의장은 2월 4일, 세계무궁화연합 사무국에서 열린 세계무궁화연합(W-M-F) 제2회 정기총회에 참석해, 무궁화 보존과 문화 확산을 위한 시민 활동에 공감하고 연대해 온 데 대한 뜻으로 감사패를 받았다. 이번 감사패는 무궁화의 가치 확산을 위해 활동해 온 세계무궁화연합이, 그동안 시민사회의 자발적 노력에 공감하며 지속적인 관심과 응원을 보내온 수원특례시의회의 태도에 감사의 뜻을 전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이재식 의장은 축사를 통해 “무궁화의 가치를 지키고 알리기 위해 현장에서 묵묵히 활동해 온 시민 여러분의 헌신과 열정에 깊이 공감한다”며 “이번 정기총회가 회원 간 연대와 협력을 더욱 굳건히 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수원특례시의회는 시민이 주도하는 이러한 노력들이 존중받고 이어질 수 있도록, 앞으로도 곁에서 응원하고 함께하는 역할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정기총회에서는 세계무궁화연합의 그간 활동을 공유하고, 무궁화 문화 확산을 위한 향후 활동 방향과 교류 확대 방안 등에 대한 논의가 함께 진행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