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데일리연합 (SNSJTV. 아이타임즈M) 곽중희 기자 | 풀무원이 지난 2일부터 6일까지 충남 계룡대에서 열린 ‘KADEX 2024(대한민국 국제방위산업전시회)’에 참가해 자사 군 급식 서비스와 제품을 선보였다.
풀무원은 이번 행사에서 ‘전력지원체계 존(Zone)’에 홍보 부스를 마련하고, 냉동밥, 만두, 동물복지 제품 등 80여 종의 군 급식에 적합한 제품을 전시했다.
풀무원의 홍보 부스는 ‘풀무원 미식 작전본부’라는 콘셉트로 구성됐다. 군 급식 제품을 전시한 ‘부식창고’와 제품 시식을 제공한 ‘병영식당’, 그리고 ‘사격장’과 ‘행정반’ 등 다양한 체험 존을 운영해 관람객의 참여를 유도했다.
‘부식창고’에서는 풀무원의 주요 군 급식 제품을 소개하고, ‘병영식당’에서는 ‘별이 내리는 명태까스’, ‘식물성지구식단 두부탕수육’ 등 일부 제품을 직접 시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사격장’과 ‘행정반’ 구역에서는 장난감 총 사격과 도어락 해제 등의 체험 이벤트를 진행해 관람객의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ROKA 풀무원 맛집 상륙작전’ 존에서는 풀무원푸드앤컬처가 위탁 급식을 맡고 있는 군부대와 기업의 군 급식 관련 사업 내용을 소개했다.
풀무원은 이번 전시회를 통해 군 급식 서비스 분야에서의 역량을 강조했으며, 다양한 제품과 고객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관람객들에게 풀무원의 군 급식 관련 활동을 소개했다.
한편, 풀무원은 군 급식 발전과 군 장병 복지 향상을 위해 육군 제15보병사단 및 육군수도방위사령부와 각각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군 급식 서비스 확대와 품질 개선을 위해 협력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