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데일리연합(월간, 한국뉴스신문) 이대희 기자 | (재)글로벌청년창업가재단(이하 GEF, 이사장 함성룡)은 해외구매대행 사업자의 실무역량을 강화하기 위하여 9월 2일부터 12일까지 ‘2021 GEF STEP8 해외구매대행 실무교육 지원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글로벌의 경계가 급격히 허물어지고 있는 온라인에서 더욱 조명받고 있는 해외구매대행사업을 영위하는 (예비)창업자들의 실무역량을 끌어올리기 위하여 상품 기획, 소싱부터 쇼핑몰 운영, 마케팅 실무, 세무/법무 이슈에 이르기까지의 커리큘럼을 제공하는 이 교육은 2020년 12월 1기 교육과정을 시작으로 5기째를 맞이하고 있다.
국내 온라인 셀러 중 해외 상품 확대 희망자, 오프라인 사업자 중 온라인 구매대행사업 진출 희망자, 해외구매대행사업 창업희망자 등을 대상으로 한 이번 교육은 9월 16일(목) 20시부터 온라인 교육으로 진행된다. 참여링크는 GEF SNS채널을 통하여 확인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GEF 지원사업부로 문의하면 된다.
이동하 GEF 지원사업부 매니저는 “매년 두 자릿수 이상 성장해오고 있는 온라인 커머스 시장은 COVID-19로 인해 더욱 급격하게 성장하고 있으며 향후 온라인 커머스를 빼고는 더 이상 유통시장을 이야기 할 수 없을 것이다”라고 전하며 “이번 실무과정을 통해 성장하는 온라인 커머스 시장에서 우리 청년들이 새로운 기회를 발견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GEF는 비대면 교육과 언택트 시장이 활성화됨에 따라 창업기업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온라인 창업지원단 SU센터를 9월 런칭할 예정이며, ESG 실현을 위하여 2020년 11월부터 STEP 지원사업을 런칭하여 10개월 동안 3억 원의 예산을 집행, 총 1,470개의 지원신청 중 엄선하여 창업기업 또는 예비창업자들의 교육비를 지원하고 있다.
한편 GEF는 기업의 사회적 가치실현을 위하여 국제 사회의 화두가 되고 있는 경제(Economy), 환경(Environment), 기술(Technology), 사회(Society)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창업아이디어를 UN 조달사업 입찰로 연계하기 위한 ’제1회 ETS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를 운영중이다.
이번 경진대회의 상위 3팀 에게는 9월 27일부터 부산 벡스코에서 실시하는 <지속가능발전을 위한 스마트 기술 및 조달전시회·컨퍼런스>에서 UN(유엔) 및 산하 기관 주요책임자, 국내외 장·차관급 인사, 기업이 참석하는 만찬식 때 IR 발표기회가 주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