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데일리연합(월간, 한국뉴스신문) 이대희 기자 | 경기북부 청년창업사관학교의 11기의 100케이션 김웅겸 대표(경기북부 청창사 1기 회장)와 A1인더스트리(Industry) 이석중 대표가 가톨릭대학교 의정부 성모병원에서 한창희 병원장과 기부 협약식 및 간담회를 지난달 31일 진행했다.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은 문화예술 콘텐츠를 만드는 기업 100케이션(100Cation)과 에세이x컬러링북 팬슬 800권을 유아세제 전문 제조기업 A1 Industry로부터 영유아 세제 480개를 전달받았다. 한창희 병원장은 “스타트업 기업을 운영하는 두 대표를 격려하며, 자사 제품을 기부한 것”에 깊은 감사를 전했다.
㈜100케이션은 자사 제품인 컬러링 북 ‘팬슬 in 혜화’를 2022년 분기별 200권씩 총 800권을 의정부 성모병원에 기부했다. ‘펜슬 in 혜화’를 본 한창희 병원장은 “병원 내 젊은 구성원 및 강사들에게 호의적인 반응을 기대한다며, 기부에 감사를 표함과 동시에 컬러링 북에 관한 많은 관심을 보였다”고 말했다.
아울러, A1인더스트리는 인체에 무해한 친환경 재료로 세탁물에 잔여세제가 전혀 남지 않는 저자극 유아 세제를 개발 및 판매하는 업체로, 자사 제품인 ‘베베버블’을 이 자리에서 기부했다. 병원 측에서는 산부인과와 신생아병동을 통해 해당 제품을 적극 배포하고 홍보할 것을 약속했다.
'팬슬 in 혜화(펜슬 in 혜화)’는 혜화동 일대에 관한 에세이와 함께 있는 감각적인 컬러링 북으로, ㈜100케이션의 대표 제품이다. 출시 직전 서평단에게 긍정 반응을 이끌어 냈으며, 현재 오마이컴퍼니에서 크라우드 펀딩 프로젝트가 진행 중이고, 온라인 독립출판 서점인 인디펍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SK 베네피아와 현재 이지웰 등 복지몰 입점을 앞두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