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트러스트 무용단에서 춤을 매개로 한 융복합 공개강연 프로젝트인 '오픈 랩 Open Lab'을 김갑수 교수님과 함께 2017년 3월 24일(금) am11:00~pm2:00에 서울대입구역 사단법인 트러스트무용단 사무실에서 개최한다.
김 갑수박사는 고려대에서 animal science 를 전공, 노벨상 수상자를 40명 배출한 독일의 명문 베를린 훔볼트 대학교에서 수의학 박사를 수학 지금은 제주도에서 재활승마를 통해 장애인들의 신체 움직임 개선과 확장을 돕고 계실 뿐 아니라 공연예술인의 몸에 대한 해부학적 이해를 바탕으로 어떻게 몸을 풀고 새로운 동작을 표현하는 것이 좋을지도 가르쳐주시는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며칠 전 제주도에서부터 직접 트러스트 무용단을 방문 무용수들의 등 아래쪽에 센서칩을 부착하고 상상력과 함께 움직임을 취했을 때와 단순히 동작만을 행했을 때 근육의 반응차이를 주파수로 확인하는 연구실험을 진행하며, 사람과 동물, 사람이 사람이 교감하며 움직일 때 뇌파의 발생이 어떤 공명을 일으키는지에 대한 흥미로운 연구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에 진행될 오픈 랩은 다음과 같은 내용의 1부 강의와 2부 체험 워크숍으로 진행됩니다.
<1부: 강의>
1.발생학: 신경과 뇌의 발생
2.인체 해부학 (Human Anatomy)
3. 말 해부학 (Anotomy of Horse)
4. 움직임의 역학
5. 움직임의 근육학
6. 뇌와 움직임
7. 말 위에서의 움직임
<2부: 체험 워크숍>
에너지의 공명을 통한 움직임의 과정
신체로 춤을 출 뿐 아니라 몸을 매개로 하는 여러 다양한 학문들이 춤추듯 살아있는 만남을 갖는 창조적인 공간이 되기를 열린 마음으로
기대하며, 무용 전공자, 비전공자를 떠나 본 주제에 관심 있는 모든 분들을 초대한다고 주최측은 밝혔다.
데일리연합 & 무단재배포금지